서울관광재단, 외국인용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앱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관광재단이 외국인용 서울 관광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 신규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2016년 출시돼 올해 8주년을 맞는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로, 영문, 중문간체, 중문번체, 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서울관광재단이 외국인용 서울 관광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 신규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2016년 출시돼 올해 8주년을 맞는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로, 영문, 중문간체, 중문번체, 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누적 무료 관광지 이용 90만회를 달성했다.
신규 앱은 기존에 '웹 뷰'로 제공되던 화면 구성을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 이용 편의를 개선했다. 특히 선물하기와 쿠폰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화면 구성도 고객 맞춤형으로 개선했다. 디스커버서울패스 사용 방법과 공항철도 이용 안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 사용 튜토리얼 단계도 추가됐다.
디스커버서울패스는 2023 서울 외래관광 실태조사 기준 가장 만족한 서울 관광지 10개 중 경복궁, N서울타워, 한강공원, 롯데월드, 창덕궁, DDP 등 6개를 제휴시설로 포함하고 있다.
롯데월드, 이크루즈, SK eSIM, 공항철도 직통열차, 코엑스 아쿠아리움, 따릉이, 한복 대여점 등 무료로 이용 가능한 관광지 70곳, 면세점, 백화점 등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 102곳을 보유, 외국인 관광객에게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디스커버서울패스는 관광지 이용과 교통 혜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관광 패스"라며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