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글로벌 진출 꿈꿨다면…500글로벌, 시드 투자 대상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벤처캐피(VC) 500글로벌이 올해 하반기 초기 스타트업 대상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시드(Seed) X4'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우수 스타트업 대상으로는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동엽 500글로벌 심사역은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Seed X 미국 진출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리콘밸리, 중동, 남미, 동남아 등 진출 희망 기업 발굴
우수 기업 대상으로 미국 현지 액셀러레이팅 기회 제공
[이데일리 마켓in 박소영 기자] 글로벌 벤처캐피(VC) 500글로벌이 올해 하반기 초기 스타트업 대상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시드(Seed) X4’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혁신은 국경 없이 탄생한다(Innovation Lives Everywhere)’를 주제로 진행된다. 실리콘밸리를 비롯해 중동, 남미,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사업 진척도에 맞게 프리 시드 또는 시드 투자를 받게 된다. 현재 출시한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500글로벌 펀드 내 타 지역 파트너와 지역 진출에 대해 논의할 기회를 얻는다. 우수 스타트업 대상으로는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동엽 500글로벌 심사역은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Seed X 미국 진출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00글로벌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은 7월 5일까지 가능하다.
박소영 (soz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경찰 날 먹잇감으로”…서울청장 “인권 침해 동의 못 해”
- “상사 냄새 때문에 퇴사합니다”…직장인 70% 고통받는 나라는?
- “8년 전 제가 회사 그만뒀던 이유는”…강형욱 전 직원, 입 열었다
- SNS에 크루즈 여행 자랑했다가…2000만원 날린 美가족
- “30대 초반인데…천재적 재능 아까워” 김호중 옹호 청원 논란
- “입대 미룰까”…계속되는 軍사고에 맘 졸이는 예비 군인·부모들
- 경찰 “김호중, 가장 보수적으로 계산해도 음주운전 수치 이상”
- '담배 사인'으로 논란이 된 찰리 헐..SNS 팔로워는 7만명 늘어
- 기존 앨범 또 사라고? 빅히트, 진 전역 행사 응모 기준 논란에 사과
- '원더랜드' 김태용 감독 "박보검♥수지, 실제 커플 의구심 들만큼 친해"[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