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있는 ‘서울구치소’ 식단 화제…닭갈비에 불고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구치소의 호화로운 6월 식단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구치소는 최근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 씨가 이감된 곳이다.
3일 서울구치소의 6월 '수용자 부식물 차림표'에 따르면 구치소의 식사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씩 수감자에 배식 된다.
앞서도 서울구치소의 '호화 식단'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구치소의 호화로운 6월 식단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구치소는 최근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 씨가 이감된 곳이다.
3일 서울구치소의 6월 ‘수용자 부식물 차림표’에 따르면 구치소의 식사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씩 수감자에 배식 된다. 이날 아침으로는 브라운브레드, 잼, 수프, 채소 샐러드, 두유가 나왔다. 점심에는 참치 김칫국, 마늘쫑어묵볶음, 조미김, 섞박지가 나오며 저녁으로는 감자수제비국, 매콤명엽채볶음, 양파장아찌, 배추김치가 제공됐다.
다른 날 식단도 각종 영양성분이 고려돼 제공되고 있다. 아침에는 소고기미역국, 떡국, 어묵국, 소고기 채소죽 등 식사 메뉴 또는 빵과 샐러드, 시리얼 등이 제공된다.
점심은 섞어찌개, 생선가스, 돼지 고추장불고기, 소고기 된장찌개, 춘천닭갈비 등 고기 반찬 위주다. 저녁은 두부 시래깃국, 짜장떡볶이, 가지 굴 소스 볶음, 오징어 떡 볶음, 근대 된장국, 소고기뭇국 등이 준비되고 있었다.
이를 두고 온라인에서는 “군대보다 잘 나온다” “일반인들도 이렇게 챙겨 먹기 힘든데” “나도 저기서 밥 먹고 싶다” “죄짓고 호강하네” 등의 반응이 제시됐다.
앞서도 서울구치소의 ‘호화 식단’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서울구치소에는 수사를 받는 구속 피의자들과 서울중앙지법에서 재판을 받는 구속 피고인들이 주로 수감된다.
임정환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거부’ 하노이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한국 남성 체포
- [속보]尹 “포항 영일만 앞바다 140억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시추계획 승인”
- [단독]유영재, 전관변호사 선임…‘세종’과 손잡고 반격 나서
- ‘아들 셋’ 정유라 ‘훈련병 사망’ 분노 “내 아들이 저런꼴…”
- 여의도 한강공원서 놀던 소녀들 조폭에 끌려가 성매매
- ‘밀양 여중생 성폭행’ 옹호했던 현직 경찰 재조명…“백종원 국밥 맛집에”
- 이문세, “가슴을 방망이로 때리는 것 같아”....13년 만에 라디오DJ 복귀
- 이준석 “국힘의 김정숙 특검법? 어르신들 위한 부흥회…생쇼” 힐난
- 북한군 바짝 쫄게 만든 대북 확성기 위력 어떻길래…“귀 막을 수도 없고, 귀순자까지”
- 뉴진스님, 싱가포르 공연 결국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