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 설계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는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을 위한 설계 공모에서 ㈜건축사사무소 제이엔와이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이 작품이 식장산역의 공공적 가치와 미적 품격을 높이고, 이용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평가했다.
대전시는 이번 식장산역 신축을 통해 도시철도 1호선의 기능과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사위원회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이 작품이 식장산역의 공공적 가치와 미적 품격을 높이고, 이용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평가했다.
당선작은 역사 배치와 동선 계획이 탁월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향후 이 설계를 바탕으로 2025년 상반기 중 기본 및 실시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이번 식장산역 신축을 통해 도시철도 1호선의 기능과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의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설계가 지역 교통 인프라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조철휘 철도광역교통본부장은 “식장산역 건설로 식장산과 대청호권 관광활성화 및 지역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향상, 나아가 향후 대전~옥천 광역철도와의 연계가 기대된다”라며 “지역성과 상징성을 담은 도시철도역사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은세, ‘41세’ 맞아?…비키니 입고 초동안 미모 자랑 [DA★]
- 걸스데이 민아, 비키니 자태 깜짝…군살 하나 없네 [DA★]
- ‘벌크업’ 신수지, 너무 타이트해…옷이 작아 보여 [DA★]
- 70대 김수미, 병원 입원→활동 잠정 중단 “피로 회복 후 일정 정리”
- 전혜진, 활동 재개→‘라이딩 인생’ 출연…“기대와 응원 부탁”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