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문화예술회관, ‘3D 온라인 예술작품 전시관’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문화예술회관은 지역 예술인들의 효율적인 전시작품 홍보·마케팅을 위해 '3D 온라인 예술작품 전시관'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예술작품 전시관이 지역 예술인들의 전시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편리하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문화예술회관은 지역 예술인들의 효율적인 전시작품 홍보·마케팅을 위해 ‘3D 온라인 예술작품 전시관’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온라인 전시관은 실제 오프라인 전시관을 3D로 촬영하여 디지털 트윈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전시한 작품이나 영상을 실제 관람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작품마다 관람자가 축하의 글을 올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기능이 있어 예술인과 관람자 간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PC와 모바일로 순천시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VR TOUR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예술작품 전시관이 지역 예술인들의 전시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편리하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산업의 쌀' 철강업계의 눈물…하반기 회복할 수 있을까
- '뷰티 브랜드 CEO' 전소미, 영앤리치 바비인형의 핫팬츠 사복패션 [엔터포커싱]
- 서해부터 극지까지 해저 자원 훑는다…바다위 연구소 '탐해 3호' 출항
- [여의뷰] 이재명 '통 큰 양보' 전략에 與 '속수무책'
- 반도체 수출 ↑ 소비재 수입↓ …12개월 연속 무역흑자
- 이재명 "'여학생 조기 입학'이 저출생 정책…기가 막힌다"
- 尹 "동해 140억배럴 석유·가스 가능성…삼전 시총 5배"(종합)
- "맘스터치는 더이상 골목 2층 햄버거집이 아니다"
- "백종원도 방문한 맛집, 밀양 집단 성폭행범 일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