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연, '최애 트롯스타' 1위…'스타덤' 주간랭킹 女부문, 오유진·전유진 2·3위

김원겸 기자 2024. 6. 3. 15: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혜연이 '최애 여자 트로트가수'로 꼽혔다.

강혜연은 5월 다섯째주(집계기간 5월 27일~6월 2일) 주간 인기차트 '최애 트롯스타' 여자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강혜연은 해당 집계기간 동안 모두 1만 2285표를 얻어 '최애 트롯가수' 여자부문 1위에 올랐다.

강혜연은 '최애 트롯스타' 여자부문 투표에서 26.7%의 득표율을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스타덤 5월 다섯째주 '최애 트롯스타' 여자 부문에서 1위에 오른 강혜연. ⓒ스포티비뉴스DB
▲ 강혜연이 '최애 트롯스타' 여자부문 1위에 오른 스타덤 페이지.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강혜연이 '최애 여자 트로트가수'로 꼽혔다.

강혜연은 5월 다섯째주(집계기간 5월 27일~6월 2일) 주간 인기차트 '최애 트롯스타' 여자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강혜연은 해당 집계기간 동안 모두 1만 2285표를 얻어 '최애 트롯가수' 여자부문 1위에 올랐다. 강혜연을 이어 오유진이 9268표로 2위, 전유진이 8925표로 3위를 각각 차지했다. 강혜연은 '최애 트롯스타' 여자부문 투표에서 26.7%의 득표율을 보였다. 오유진은 20.9%, 전유진은 19.5%를 기록했다.

강혜연은 걸그룹 베스티 출신으로, 2021년 방송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큰 주목을 받았고, 귀여운 외모로 '트롯 다람쥐'라는 별칭도 얻었다. 안정된 가창력과 풍부한 감정표현으로 '걸그룹 출신'이란 선입견을 깨고 실력파 트로트 가수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최애 트롯스타' 남자 부문에서는 최수호가 1위를 차지했다. '최애 아이돌' 남녀 부문에서는 각각 강다니엘과 아이브, '루키 아이돌' 남녀 부문에서는 각각 NCT 위시, 유니스가 정상에 올랐다.

다양한 부문의 랭킹을 보여주는 '스타덤'은 스타와 팬들을 연결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의 최애 셀럽을 우주 대스타로 만든다'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스타와 팬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한다.

'스타덤'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K팝 스타 및 트로트 스타들에게 투표를 해서, 20만 표가 모이면 KTX, SRT, 공항철도 내 5546개 TV를 통해 서포트 영상이 공개된다. KTX, SRT, 공항철도의 월 평균 이용객은 약 1000만 명이 이른다. 서포트 영상이 탑승객 1000만 명에게 노출되는 것이다.

향후 팬들이 자신의 최애 스타들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이상형 월드컵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