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 집중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가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에 나섰다.
충북도의 수산물 안전관리 집중 점검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조치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철 수산물 소비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여름철에도 도민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 수산물에 대한 점검 및 수거검사 등을 통해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오염된 해산물을 생으로 섭취하거나 오염된 바닷물에 상처가 노출될 때 감염될 수 있다. 감염 시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만성 간질환자의 경우 패혈성 쇼크로 인해 사망할 수도 있다.
초여름부터 해수 온도 상승으로 비브리오균이 활발해져 유통단계 수산물 안전관리가 중요하다. 이번 점검에서는 ▲수산물 비브리오균 검사 ▲수산시장·판매업체 지도·점검 ▲예방 홍보 등의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도는 이번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힘쓰고자 한다. 충북도의 수산물 안전관리 집중 점검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조치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철 수산물 소비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여름철에도 도민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 수산물에 대한 점검 및 수거검사 등을 통해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충북|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은세, ‘41세’ 맞아?…비키니 입고 초동안 미모 자랑 [DA★]
- 걸스데이 민아, 비키니 자태 깜짝…군살 하나 없네 [DA★]
- ‘벌크업’ 신수지, 너무 타이트해…옷이 작아 보여 [DA★]
- 70대 김수미, 병원 입원→활동 잠정 중단 “피로 회복 후 일정 정리”
- 전혜진, 활동 재개→‘라이딩 인생’ 출연…“기대와 응원 부탁”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