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스폿!'도 넘겼다…두 번째 유튜브뮤직 억대 스트리밍 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겸 프로듀서 지코(ZICO)의 신곡 '스폿!(SPOT!)(feat. JENNIE)'이 글로벌 팬심을 잡았다.
3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뮤직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스폿!'은 전날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코는 유튜브뮤직에서 2억5000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래퍼 겸 프로듀서 지코(ZICO)의 신곡 '스폿!(SPOT!)(feat. JENNIE)'이 글로벌 팬심을 잡았다.
3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뮤직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스폿!'은 전날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4월25일 음원이 발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이룬 성과다.
지코는 유튜브뮤직에서 2억5000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스폿!'은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코의 음악을 감상하는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지난달 22일 이후 1000만 명 선을 유지하고 있다.
'스폿!'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이다.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한편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 2TV 음악 예능물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약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