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잘 먹네"… 김호중 구치소 식단에 누리꾼들 분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호중이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운데 그가 이감된 서울구치소의 식단이 화제다.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호중 식단'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서울구치소의 6월 식단표 사진이 첨부됐다.
한편 서울구치소는 유영철·강호순 등 흉악범이 수감된 곳으로 매년 "범죄자에게 호화 식단을 제공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호중 식단'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서울구치소의 6월 식단표 사진이 첨부됐다. 사진에 따르면 식사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 번 배식된다.
이날 아침에는 브라운브레드와 잼, 수프, 채소 샐러드, 두유가 제공됐다. 점심에는 참치 김칫국, 마늘쫑어묵볶음, 조미김, 섞박지가 나오고 저녁으로는 감자수제비국, 매콤명엽채볶음, 양파장아찌, 배추김치가 배식된다.
다른 날 식단도 호화롭긴 마찬가지다. 아침에는 소고기미역국, 떡국, 어묵국, 소고기 채소죽이 나오고 점심은 섞어찌개, 생선가스, 돼지 고추장불고기, 소고기 된장찌개, 춘천닭갈비 등 고기 반찬이 나온다. 저녁은 두부 시래깃국, 짜장떡볶이, 가지 굴 소스 볶음, 오징어 떡 볶음, 근대 된장국, 소고기뭇국 등의 메뉴가 제공된다.
이에 누리꾼들은 "어떻게 군대보다 잘 나오냐" "나도 구치소 보내줘라" "브라운브레드 웃기고 있네" "이 돈을 어려운 사람들한테 써" 등 비판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서울구치소는 유영철·강호순 등 흉악범이 수감된 곳으로 매년 "범죄자에게 호화 식단을 제공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서지영 기자 z02z02z0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선균 아내 전혜진… '라이딩 인생'으로 활동복귀 - 머니S
- '밀양 집단 성폭행' 옹호 여경 재조명... 警게시판에 비난 폭주 - 머니S
- 경찰이 인권침해?… 서울경찰청장 "김호중 주장 전혀 동의할 수 없어" - 머니S
- '표절 논란' 이효리 심경… "호텔서 죽었나 싶어서" - 머니S
- '김호중 후폭풍' 홍지윤, 생각엔터 떠난다 - 머니S
- 최태원 회장 "심려 끼쳐 죄송…경영 매진해 사회에 기여할 것" - 머니S
- 하와이로 향하는 한반도… 매년 3.1㎝씩 이동 - 머니S
- '직구 금지' 철회한 정부, 유해물품 안전성 검증할 방법은 - 머니S
- "천재적 재능 아까워"… '김호중 감싸기' 청원글 논란 - 머니S
- 美 나스닥 상장 앞둔 웹툰 사업, 네이버 살아날까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