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 1~7세 아동수당 '천사지원금' 10일부터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인천에서 태어난 7세 이하 아동에게 매년 120만원씩 지급하는 '천사지원금' 사업을 시행하기로 해, 오는 10일부터 지원금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천사지원금은 출생을 축하하는 첫 만남 이용권 200만원과 함께 7세 이하 아동에게 매년 120만원씩 총 840만원을 지급해 모두 104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1~7세 아동수당 '천사지원금' 10일부터 접수…연 120만원
천사지원금은 출생을 축하하는 첫 만남 이용권 200만원과 함께 7세 이하 아동에게 매년 120만원씩 총 840만원을 지급해 모두 104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대상은 출생일을 기준으로 아버지나 어머니와 인천에 1년 이상 거주한 1~7세 아동으로, 올해 1세가 되는 2023년생부터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과 지원금 지급 등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공고문 또는 미추홀콜센터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채굴기 투자하면 고수익"…7억 가로챈 일당 검거
이들은 올해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가상화폐 채굴기를 구매하면 고수익을 보장하겠다고 속여 피해자 69명으로부터 모두 7억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텔레그램을 통해 구매한 개인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투자자를 모은 뒤 가상화폐 채굴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VI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면서 투자를 유도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F1 그랑프리 유치, 올해 안에 결정"
F1 인천 유치를 위해 유럽 출장을 다녀온 유정복 인천시장은 오늘 기자간담회에서 "몇가지 상황이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올해 안에 결과물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천시는 F1 도심 레이스를 유치해 2026년 또는 2027년 첫 대회를 열 계획이며, 이를 위해 F1 대회 유치전담반을 꾸리고, 올 하반기 5억원을 들여 대회 유치를 위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주영민 기자 ymch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12사단 훈련병母 "이건 고문…중대장은 살인죄 아닌가?"
- 경찰 "김호중, 가장 보수적 실험 값에서도 음주운전 수치 나왔다"
- 성일종 "尹 지지율 하락? 인기없는 엄격한 아버지라"
- 'VNL 4연패' 女 배구 대표팀, 매 세트 20점도 못 내고 캐나다에 완패
- 생계고 전공의 '택배알바'중…"명예회복이 복귀 우선 조건"
- SK, 이혼소송 긴급 대책회의…최태원 회장 참석
- 尹 "포항 앞바다 140억 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시추 계획 승인"[영상]
- 원구성 압박에도 속수무책 국민의힘, "野 언젠가 패망" 버티기뿐
- SK 최태원, 1.4조 마련 어떻게?…'정경유착' 타격도
- '내연 고소전' 차두리…경찰 "차두리 조사 마쳤고, 조만간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