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크레더, 실물 연계자산(RWA) 직접 보고 사고파는 '쇼케이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티센이 관계사인 실물 연계자산(RWA) 개발사 크레더와 함께 국내에서 처음으로 오는 12일 RWA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크레더는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거래소 그린엑스와 함께 그린엑스에 등록된 상품 가운데 디지털 아트 관련 RWA 상품과 실물을 선보인다.
임대훈 크레더 대표는 "디지털자산의 실물 상품을 직접 보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해 RWA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고 싶다"면서 "다양한 실물 연계 자산의 디지털 상품으로 아시아 사업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센이 관계사인 실물 연계자산(RWA) 개발사 크레더와 함께 국내에서 처음으로 오는 12일 RWA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크레더는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거래소 그린엑스와 함께 그린엑스에 등록된 상품 가운데 디지털 아트 관련 RWA 상품과 실물을 선보인다. 출품 작품은 100년 이상된 도자기를 포함한 자기류 및 보석류다. 작품 호가가 100만 홍콩달러에서 280만 홍콩달러에 달한다.
쇼케이스는 고가 예술품이 나오는 만큼 일반 투자자 뿐만 아니라 국내외 업계 전문가와 인플루언서가 방문하는 네트워킹 행사로 진행된다. 일본에 상장된 유명 경매 기업 신와옥션과 홍콩 파인아트 자산 관리사 타이산, 말레이시아 케이에스젬스도 참여한다.
아이티센은 크레더가 운영 중인 탈중앙화금융(DeFi)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을 통해 그린엑스와 손잡고 금광 및 희토류 토큰증권(ST)을 출시했다. RWA 접근성 확대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쇼케이스를 개최하게 됐다.
임대훈 크레더 대표는 “디지털자산의 실물 상품을 직접 보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해 RWA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고 싶다”면서 “다양한 실물 연계 자산의 디지털 상품으로 아시아 사업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플랫폼정부 핵심 '온북' 상반기 도입 0건
- 과기정통부, 전기통신사업법 전면개정 착수...통신규제 새판 짠다
- 동해에 삼성 시총 5배 규모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尹 탐사시추 계획 승인
- 틱톡 금지한 트럼프, 틱톡 가입… 하루 만에 팔로워 300만 훌쩍
-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통합 보안 플랫폼 개발' 닻 올렸다
- [정보통신 미래모임]“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조직문화·보상체계 준비해야”
- 기아, 유럽서 8년 만에 '범유럽 딜러대회' 개최…“전기차 대중화 선도”
- 여야, 원구성 '전쟁' 시작…'특검' 대치 정국도 장기화
- 로보락 '일체형 세탁건조기' 국내 출시…中 가전 잇단 상륙
- LG전자, 무선 이어폰 '톤프리' 라인업 넓혀 글로벌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