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파·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 성료...박은빈·유재필 자리 빛냈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13회를 맞은 '2024 코파 & 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가 배우 박은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한국온라인사진기자협회 송일섭 회장은 "시상식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니콘 이미징 코리아의 정해환 대표님, 그리고 올해의 포토제닉으로 선정되신 배우 박은빈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회원사 여러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서 기자] 올해 13회를 맞은 '2024 코파 & 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가 배우 박은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호텔리베라에서 한국온라인사진기자협회(회장 송일섭)이 주최하고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이 후원하는 '2024 코파 & 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어워즈에는 한국온라인사진기자협회 송일섭 회장,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 배우 박은빈 및 협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은 개그맨 유재필이 맡았다.
한국온라인사진기자협회 송일섭 회장은 "시상식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니콘 이미징 코리아의 정해환 대표님, 그리고 올해의 포토제닉으로 선정되신 배우 박은빈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회원사 여러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송 회장은 "올해는 창립 18주년을 맞이한 해로 2006년부터 수많은 경험을 통해 사진기자들의 다양한 취재 활동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취재 환경과 포토저널리즘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올여름은 예년보다 더 덥다는 예고가 있지만 여러분의 취재 열정은 무더위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복잡한 취재 현장 속에서 귀중한 기록과 멋진 사진을 남겨주신 수상자 여러분들께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이어 "늘 밝은 미소와 독보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취재 때마다 사진 기자들께 훌륭한 파트너가 되어주시는 배우 박은빈 님의 포토제닉 상 수상을 축하드린다. 영접하게 돼서 영광이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포토제닉에 선정된 배우 박은빈은 “귀한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포토제닉으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하다. 뜻깊은 상이 될 것 같다. 카메라 앞에 서 있으면 카메라에 가려 기자님의 얼굴을 뵐 수가 없었다. 이런 자리에 초대해 주셔 조금이나마 기자님들의 얼굴을 볼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 여기 계신 분들 뿐만 아니라 지금 현장에 계시는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면서 "(포토제닉)사진을 보니 부산국제영화제에서의 밤이 떠오른다. 갑작스럽게 단독 진행을 맡게되서 어깨가 무거운 상황이었다. 부산국제영화제에 레드카펫에 발을 떼는 순간 사진기자님들의 플래시 저를 환히 비쳐주는 것 같았다. '환영해주고 계시는구나' 하고 느낄 수 있어서 그 힘으로 응원을 받아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박은빈에 앞서 '올해의 포토제닉'을 수상한 스타들로는 국내를 대표하는 톱스타 정려원, 한지민, 손예진, 박보영, 설현, 윤아, 수지, 한예슬, 이민정, 김태리, 김고은이 있다.
'2024 코파 & 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는 지난 1년간 한국온라인기자협회 회원들이 현장에서 취재한 사진을 후보로 한 시상식이다. 올해는 연예, 스포츠, 포토제닉 부문에서 땀 흘려 취재한 사진기자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의 기자상에는 스포츠 부문 최우수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스포츠 부문 우수 엑스포츠뉴스 김한준 기자, 연예 부문 최우수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연예 부문 우수 SBS연예뉴스 백승철 기자, 포토제닉 부분에는 부산영화제 레드카펫에 선 배우 박은빈을 취재한 티브이데일리 안성후 기자가 수상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오민아 기자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엉덩이' 너무 크다는 소유, 고충 이야기 했는데...진짜 힘들겠네요
- 구치소 간 김호중, 그곳에서 제대로 참교육 당하는 中...
- "유서 쓰고 한강다리 가"...신화 이민우, 안 좋은 소식 전해져
- 유승호, '결혼' 언급...신부는 '동물 좋아하는 사람'
- 치어리더 얼마나 많이 벌길래...박기량, '월세+식비' 싹 공개했다
- 돈 때문에 가족 잃은 박수홍, 오랜만에 좋은 일 생겼다...
- '부산 송승헌'이었다는 이시언...과거 사진 보니 '충격'
- '비키니 방송'한 63세 최화정, 씁쓸한 소식 전했다...
- '1000억 자산가' 비, 전재산 잃어도...무거운 말 전했다
- '이혼' 구혜선, 행복하길 바랐는데...무거운 소식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