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vs 아이유…유픽, 국내 최고의 'K-베스트 싱어' 가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픽(UPICK)'이 글로벌 팬덤의 선택을 기다린다.
유픽은 'K-BEST SINGER(K-베스트 싱어)'라는 주제로 투표를 오픈하고 발라드와 트로트, 래퍼 등 다양한 장르에서 국내 최정상급 인기와 실력을 갖춘 솔로 아티스트들을 전 세계 팬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픽(UPICK)'이 글로벌 팬덤의 선택을 기다린다.
유픽은 'K-BEST SINGER(K-베스트 싱어)'라는 주제로 투표를 오픈하고 발라드와 트로트, 래퍼 등 다양한 장르에서 국내 최정상급 인기와 실력을 갖춘 솔로 아티스트들을 전 세계 팬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본 투표는 오는 6월 1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전체를 들썩이게 만든 임영웅, 영탁, 이찬원, 황영웅 등 트로트 스타들을 비롯해 아이유, 지코, 태양, 강다니엘, 전소미 등 최고의 존재감과 실력을 겸비한 솔로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이름을 올려 치열한 접전을 예고했다.
유픽에서 처음 진행하는 'K-베스트 싱어' 투표는 국내 최정상급 인기와 실력을 갖춘 솔로 아티스트들 중 팬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1위가 결정되고, 최종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스크린 광고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자랑스러운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를 소개할 기회와 함께 새로운 K-컬처를 더욱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계기 또한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유픽 플랫폼 관계자는 "유픽은 앞으로 다양한 행사 및 대형 연예 언론시상식을 준비 중에 있으며, 단독으로 진행하는 시상식 투표 및 티켓 이벤트 등에 관한 정보도 곧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갈 것임을 밝혔다.
'K-베스트 싱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유픽(UPICK) 애플리케이션과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악과 트로트의 절묘한 만남…조주한, '너여 나여'로 컴백
- 콘텐츠 속 인공지능, '맞대결·조력자→인간성' 현실감
- 장규리, '플레이어2' 안방극장 복귀 임박…'프로미스나인 이후 본격 배우행보'
- 배우 김한종, IHQ와 두 번째 재계약 맺어…'6년 인연' 새 결실
- 최수종·하희라 부부, 웰메이드 홀딩스 전속계약 체결
- 삼성 스마트폰, 1분기 세계 38개국서 1위
- 동해에 삼성 시총 5배 규모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尹 탐사시추 계획 승인
- 韓 HBM 경고등…마이크론, 기술 추월 시작했다
- 벤처투자 캐시백으로 여성벤처 스케일업…여경협, 금융권과 맞손
- GS리테일, 호텔사업부 떼낸다…사업 경쟁력 강화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