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 종목 유일한 '올림픽 모드' 여자 핸드볼, 스웨덴 전지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 올림픽 한국 선수단의 유일한 구기 종목인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유럽 전지훈련을 위해 2일 스웨덴으로 출국했다.
헨리크 시그넬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지난달 13일부터 진천선수촌에 소집해 본격적인 파리 올림픽 준비에 들어갔다.
약 3주간의 첫 소집을 마친 여자대표팀은 1차 유럽 전지훈련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2024 파리 올림픽 한국 선수단의 유일한 구기 종목인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유럽 전지훈련을 위해 2일 스웨덴으로 출국했다.
헨리크 시그넬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지난달 13일부터 진천선수촌에 소집해 본격적인 파리 올림픽 준비에 들어갔다. 약 3주간의 첫 소집을 마친 여자대표팀은 1차 유럽 전지훈련에 나선다.
올림픽 본선에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슬로베니아 등 유럽 팀을 만나는 한국은 같은 A조에 속한 국가에서 훈련하며 유럽 핸드볼에 적응할 예정이다.
1차 유럽 전지훈련에는 주장 신은주(인천광역시청)를 포함한 18명의 선수가 함께하며, 유럽에서 뛰고 있는 류은희(헝가리 교리)가 5일 현지에서 합류한다.
대표팀은 21일 1차 훈련을 마치고 귀국. 짧은 휴식을 취한 뒤 7월 1일부터 다시 진천선수촌에 입촌한다. 이어 7월 8일 네덜란드와 스페인으로 2차 유럽 전지훈련을 떠난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