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는 돈 아냐”, 배드빌런 총괄 프로듀서로 나선 MC몽 …K팝 생태계 뒤엎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MC몽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소속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의 총괄 프로듀서로 '인생 2막'을 연다.
MC몽은 '빌런36'이라는 이름으로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배드빌런 소속사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3일 "MC몽은 배드빌런을 '5세대 최강 걸그룹'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고 전했다.
MC몽표 걸그룹 배드빌런은 데뷔와 동시에 미국에서 데뷔 쇼케이스 제안을 받을 만큼 해외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 기자] 가수 MC몽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소속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의 총괄 프로듀서로 ‘인생 2막’을 연다.
MC몽은 ‘빌런36’이라는 이름으로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배드빌런 소속사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3일 “MC몽은 배드빌런을 ‘5세대 최강 걸그룹’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고 전했다.
그간 솔로앨범을 비롯, 다수의 아티스트 앨범을 프로듀싱한 MC몽이 자신의 이름을 전면에 내걸고 신인 그룹을 론칭하는 것은 처음이다.
MC몽은 이미 오랫동안 남다른 프로듀싱 능력을 보여왔다. ‘180도’, ‘서커스’, ‘너에게 쓰는 편지’, ‘천하무적’, ‘아이 러브 유, 오 땡큐’, ‘미치겠어’ 등 발표하는 곡을 모조리 히트시키며 2000년대를 주름잡았다.
특히 쉽고 직관적인 가사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를 바탕으로 ‘대중적인 힙합’의 새 장을 열었다.
더불어 후배들을 향한 넉넉한 마음을 전해 엑소 백현 첸 시우민, 샤이니 태민, 이승기 등 내로라하는 가요계 후배들이 MC몽과 한솥밥을 택했다.
이처럼 음악과 인품 모두 돋보였던 MC몽이 차가원 피아크 그룹 회장과 공동 설립한 원헌드레드의 수장으로 나서 직접 걸그룹을 론칭하면서 ‘K팝 생태계’를 뒤흔들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20일 MC몽은 SNS를 통해 ‘아티스트는 돈 아니다’라는 내용의 파격 발언까지 했던 만큼, MC몽이 K팝신의 고질적인 문제를 바꿀 수 있을지도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
MC몽표 걸그룹 배드빌런은 데뷔와 동시에 미국에서 데뷔 쇼케이스 제안을 받을 만큼 해외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배드빌런은 3일 오후 6시 데뷔싱글을 발표하고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구라, 아내·딸 최초 공개…“늦둥이 딸 나 닮았다”(‘꽃중년’)
- “김호중, 대한민국 위상 세계로…100억 기부 나눔 선한 영향력” 이것은 옹호일까, 고도의 비난
- ‘61세’ 황신혜, 25세 딸 이진이와 자매 같네..“커갈수록 엄마를 닮아”
- 방민아, 하이컷 비키니로 뽐낸 명품 몸매
- 김동현, 반포 70억대 아파트 거주..“손해 본 코인 본전 찾아”(아침먹고가2)
- ‘이봉원♥’ 박미선,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공개..“돈이 줄줄 센다”(미선임파서블)
- [단독] “내 여친이라고?” 베트남 현지서 노민혁 여친 사칭女등장…황당
- 효리 잡는 母…딸 전 남친 “XX 씨”->“이상순 귀여워? 아닌건 아닌거다” 이효리 당황
- 박기량 “월세 165만원·한달 배달료 300만원...힘들어 못살겠다”
- 구속된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실형 가능성도…“피해자와 합의 했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