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차세대 AI PC '비보북 S 15 OLED'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수스가 퀄컴 인공지능(AI)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한 '비보북 S 15 OLED(비보북 S)'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비보북 S는 MS 생성형 AI 기능 '코파일럿'을 내장한 에이수스 최초 코파일럿+ PC다.
최대 45 TOPS(초당 45조회 연산) 처리 속도를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기반해 배터리 성능 저하없이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비보북 S 15는 에이수스 A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수스가 퀄컴 인공지능(AI)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한 '비보북 S 15 OLED(비보북 S)'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비보북 S는 MS 생성형 AI 기능 '코파일럿'을 내장한 에이수스 최초 코파일럿+ PC다. 최대 45 TOPS(초당 45조회 연산) 처리 속도를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기반해 배터리 성능 저하없이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문서 요약 및 번역 △라이브 캡션을 통한 실시간 영어 자막 생성, △대화 형태로 PC 내 콘텐츠를 검색하는 리콜, △스케치를 정교한 이미지로 생성하는 코크리에이터 △PC 카메라에 필터와 배경 효과를 제공하는 윈도 스튜디오 등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한다.
비보북 S 15는 에이수스 A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사진과 비디오를 자동으로 정리하는 '스토리큐브' 기능을 비롯해 사용자 존재 여부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어뎁티브 디밍'과 자동 잠금 기능인 '어뎁티브 락'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비보북 S는 3일부터 에이수스 공식스토어와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공식 소비자 가격은 179만9000원이다.
김인철 기자 aupf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플랫폼정부 핵심 '온북' 상반기 도입 0건
- 과기정통부, 전기통신사업법 전면개정 착수...통신규제 새판 짠다
- 동해에 삼성 시총 5배 규모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尹 탐사시추 계획 승인
- 틱톡 금지한 트럼프, 틱톡 가입… 하루 만에 팔로워 300만 훌쩍
-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통합 보안 플랫폼 개발' 닻 올렸다
- [정보통신 미래모임]“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조직문화·보상체계 준비해야”
- 기아, 유럽서 8년 만에 '범유럽 딜러대회' 개최…“전기차 대중화 선도”
- 여야, 원구성 '전쟁' 시작…'특검' 대치 정국도 장기화
- 로보락 '일체형 세탁건조기' 국내 출시…中 가전 잇단 상륙
- LG전자, 무선 이어폰 '톤프리' 라인업 넓혀 글로벌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