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2024년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인재단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4년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가 3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이나정 게임인재단 이사장은 "미래 산업 발전과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을 위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대회를 통해 성남시 청소년이 창의적인 교육 활동과 게임 개발 경험으로 역량을 강화해 IT 분야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인재단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2024년 제1회 성남시청소년게임개발대회'가 3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대회는 성남시 청소년에게 게임 산업에 대한 진로 체험과 교육 활동을 통해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이다. 2인 이상 5인 미만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팀별 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예선 심사가 이루어진다.
본선 진출 팀은 게임 개발 전문가의 특강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소속 개발자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작품을 출품한다.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기획부터 코딩까지 게임 개발 전반을 경험하며, 게임 개발자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지식을 배우게 된다.
이나정 게임인재단 이사장은 “미래 산업 발전과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을 위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대회를 통해 성남시 청소년이 창의적인 교육 활동과 게임 개발 경험으로 역량을 강화해 IT 분야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스마트폰, 1분기 세계 38개국서 1위
- 동해에 삼성 시총 5배 규모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尹 탐사시추 계획 승인
- 韓 HBM 경고등…마이크론, 기술 추월 시작했다
- ICTK, 중기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선정...“사이버보안 네트워크분야서 글로벌 유니콘 목표
- “뉴스제휴평가위원회 구성 논의, 원점에서 다시 하라”
- “이번역은 아마겟돈 역입니다”…시베리아 횡단 열차, 산불 뚫고 운행
- [K저작권 권리장전]전자신문 좌담회 “K콘텐츠 저작권 침해 대응 기술 수준 높여야”
- [에듀플러스]내년 의대 입시 변수되나…지역인재전형 늘었지만 95% 수능최저 충족해야
- 출연연 합동 국가 R&D 연구단 최종 선정…과학기술 난제 해결로 글로벌 시장 선도
- 멕시코, 오늘 헌정 사상 첫 '여성 대통령' 탄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