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떠나는 음바페, 3362억 원 받고 레알 마드리드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26)가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을 떠나 스페인 축구 명문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한다.
영국 매체 'BBC'는 3일(한국 시각) "음바페는 지난 2월 레알 마드리드 이적에 구두로 동의했다. 2029년까지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PSG는 계약기간 종료 뒤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이뤄져 이적료를 챙기지 못한다.
음바페가 새롭게 합류할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은 물론 세계적인 명문 클럽으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26)가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을 떠나 스페인 축구 명문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한다.
영국 매체 'BBC'는 3일(한국 시각) "음바페는 지난 2월 레알 마드리드 이적에 구두로 동의했다. 2029년까지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 1억5000만 유로(약 2242억 원)에 매 시즌 받는 1500만 유로(약 224억)를 더해 총 2억2500만 유로(약 3362억 원)에 달한다. 여기에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가 자신의 초상권을 활용해 얻는 수입의 일정 부분도 가져간다.
PSG는 계약기간 종료 뒤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이뤄져 이적료를 챙기지 못한다. 음바페와 PSG의 계약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음바페의 이적은 스페인 라리가 이적 기간이 시작되는 7월 1일 이뤄진다. BBC는 이에 앞서 레알 마드리드가 다음주 홈 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음바페의 입단식을 진행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음바페는 PSG와 프랑스 대표팀을 상징하는 스타다. 2017-2018시즌 임대 시절부터 2023-2024시즌까지 7시즌 동안 308경기 256골 108도움으로 활약했다.
그는 프랑스 리그앙 우승 6회,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컵) 우승 4회, 트로페 데 샹피옹(프랑스 슈퍼컵) 우승 3회 등을 이뤘고, 프랑스 대표팀에서는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다.
음바페가 새롭게 합류할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은 물론 세계적인 명문 클럽으로 꼽힌다. 지난 2일 도르트문트(독일)와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서 2대0으로 승리해 통산 15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CBS노컷뉴스 김조휘 기자 startjo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관장 하효림·김세인·신인 2R 지명권↔도로공사 이예담·신은지 트레이드
- 男 배구 삼성화재, 1억 원 주고 OK금융 리베로 조국기 품었다
- 'VNL 4연패' 女 배구 대표팀, 매 세트 20점도 못 내고 캐나다에 완패
- 시즌 중 자진 사퇴했던 초대 사령탑, 돌고 돌아 소방수로
- '취재진과 설전' 광주 이정효 감독, 리그 차원 경고 조치로 일단락
- 데뷔 8년 차, 마침내 주전 리베로 "약점인 리시브, 잘하는 모습 보이고파"
- 에이유, 이제는 캡틴유? "주장 된다면 말보다 행동 먼저…밝은 분위기 만들 것"
- '강성진 이후 두 번째 준프로 계약' FC서울, 오산고 에이스 강주혁 영입
- '강원전 퇴장' 전북 전병관, 출장 정지 사후 감면…울산전 출격
- '김두현 체제' 닻 올린 전북, 현대家 더비서 사령탑 데뷔 승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