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인성·미래·관계' 품은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학부모교육을 위해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학부모 대상 교육을 희망하는 교육지원청과 학교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등록된 강사 명단을 확인하고, 주제에 맞는 강의를 요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교육 강사로 활동
경기도교육청은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학부모교육을 위해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학부모교육 강사는 △인성 △미래 △관계 3개 분야에서 모두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강의경력, 관련 자격, 강의 시안 영상 등을 종합 심사해 결정한다.
지원 자격은 △최근 3년 이내 해당 분야 강의경력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 관련 자격증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를 전공한 사람이다.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21일까지며, 희망자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최종 합격자는 7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명단을 제공한다. 강사 활동기간은 오는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다.
학부모 대상 교육을 희망하는 교육지원청과 학교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등록된 강사 명단을 확인하고, 주제에 맞는 강의를 요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명단 확정 이후 △경기교육 정책 이해 △강의 기법 및 유의사항 △강의원고 작성 요령 등을 사전 교육해 강사 역량 강화와 질 제고에 노력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구순이 행정역량정책과장은 "온품 학부모교육에 적극 활동해 주실 실력 있는 강사 여러분의 많은 지원과 참여를 바란다"며 "학부모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강사 공모로 학부모님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교육 참여 활성화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준석 기자 lj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12사단 훈련병母 "이건 고문…중대장은 살인죄 아닌가?"
- 성일종 "尹 지지율 하락? 인기없는 엄격한 아버지라"
- 'VNL 4연패' 女 배구 대표팀, 매 세트 20점도 못 내고 캐나다에 완패
- 생계고 전공의 '택배알바'중…"명예회복이 복귀 우선 조건"
- "이스라엘 사람은 오지 마"…'휴양지' 몰디브, 입국 금지 조치
- 대통령실 "대북 확성기 재개 배제 안해…北 감내하기 힘든 조치 착수"
- 피로 얼룩진 멕시코 대선…사상 첫 女대통령 탄생
- 경찰 "김호중, 가장 보수적 실험 값에서도 음주운전 수치 나왔다"
- 외신도 주목한 '오물풍선'…남북 '풍선전쟁' 과거사도 조명
- 목숨 걸고 선거하는 나라?…"후보자와 선거운동원 최소 25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