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국제교류 홈스테이 가정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문화의집은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자매도시인 중국 진황도시의 청소년을 초청하는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을 진행한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홈스테이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중국 진황도시와도 더 두터운 우호적 관계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문화의집은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자매도시인 중국 진황도시의 청소년을 초청하는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을 진행한다.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청소년 교류사업 추진을 통해 2012년 5월 자매결연 협정 추진, 2012년 12월 우호도시로 상호 긴밀한 우호 관계 증진에 기여하며 총 12회, 178명의 청소년이 상호 방문 교류 홈스테이를 진행해 왔다.
이번 홈스테이는 ▲환영 만찬 ▲글로벌 청소년활동 ▲구리시 동구릉 미션활동 ▲ 스포츠몬스터 체험 ▲ 경복궁 및 북촌 투어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며 소통을 통해 청소년들이 글로벌 덕목을 기를 수 있도록 추진될 계획이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홈스테이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중국 진황도시와도 더 두터운 우호적 관계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구리시 관내 거주 중학생(중1~중3)이며, 신청 방법은 구리시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도환 기자(doparty@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포항 앞바다에 140억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
- 이재명 "여아 1년 조기입학이 저출생 대책? 기가 막힌다"
- 尹, 노동약자 지원하겠다고? '데이터' 파악부터 제대로 해라
- '집단 무덤' 팔레스타인, 고통과 분쟁을 끝내기 위해서는…
- 여야 원구성 협상 평행선…'2+2' 회동도 빈손 종료
- 정부 "'오물풍선'은 저열한 도발…北 감내 힘든 조치 착수"
- 25회 퀴어퍼레이드 성료…"전처럼 서울광장에서 열렸으면…"
- "여아 1년 조기 입학, 결혼 매력 커져"…이게 정부기관 저출생 정책?
- 유승민 "尹 지지율 21%, 정권 생명에 빨간불 켜진 최악의 상태"
- 日언론 "한일 국방장관 회담서 日측 '욱일기 인정'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