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컨트리맨’ 올 1~4월 수입소형차 ‘최다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니의 대표적인 SUV 모델 '미니 컨트리맨'(사진)이 3세대 완전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도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미니 컨트리맨은 올해 1∼4월 누적 1151대가 팔려 수입 소형차급에서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올 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이 지난해 9월 공개된 걸 고려하면 이례적인 판매량이라는 평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니의 대표적인 SUV 모델 ‘미니 컨트리맨’(사진)이 3세대 완전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도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미니 컨트리맨은 올해 1∼4월 누적 1151대가 팔려 수입 소형차급에서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연내 신형 모델 출시가 예고돼 있음에도 판매량은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판매된 미니 컨트리맨은 총 8만3392대로, 전년 7만5369대보다 11% 늘었다.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올 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이 지난해 9월 공개된 걸 고려하면 이례적인 판매량이라는 평가다. 오랜 기간에 걸쳐 입증된 미니 컨트리맨의 상품성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미니 컨트리맨은 소형 SUV임에도 성인 5명이 승차 가능한 실내와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췄다. 앞뒤로 13㎝ 이동하는 뒷좌석은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미니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선사하는 강력한 힘과 사륜구동 시스템 ‘ALL4’가 제공하는 주행성능도 미니 컨트리맨만의 매력이다. 모델별로 최고출력은 136마력에서 192마력까지 발휘하며, 최대토크도 22.4㎏·m에서 28.5㎏·m를 낸다. 효율을 높이기 위해 평소에는 앞바퀴로만 동력을 전달하는 ALL4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뒷바퀴로 최대 50%의 구동력을 배분해 최적의 접지력을 구현한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거부’ 하노이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한국 남성 체포
- [단독]유영재, 전관변호사 선임…‘세종’과 손잡고 반격 나서
- 이준석 “국힘의 김정숙 특검법? 어르신들 위한 부흥회…생쇼” 힐난
- ‘아들 셋’ 정유라 ‘훈련병 사망’ 분노 “내 아들이 저런꼴…”
- 여의도 한강공원서 놀던 소녀들 조폭에 끌려가 성매매
- [속보]尹 “포항 영일만 앞바다 140억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시추계획 승인”
- [속보]‘확성기 카드’에 반응?… 북 “오물 살포 잠정 중단”
- 조국, 최태원-노소영 이혼 재판에 “윤석열 정권 하에서 정경유착 혜택 기업 없는지 주시해야”
- 뉴진스님, 싱가포르 공연 결국 취소
- 법원 “최태원 동거인에 쓴 219억도 분할 대상…부부재산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