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정보, 무료로 한눈에 확인하세요"...KB라이프생명, ‘KB 건강 매니저’ 서비스 선봬

김예지 2024. 6. 3. 11: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라이프생명이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본인의 건강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KB 건강 매니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의료기관에서 받은 진료 현황과 투약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 KB헬스케어와 협업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출시
KB라이프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 KB라이프생명이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본인의 건강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KB 건강 매니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의료기관에서 받은 진료 현황과 투약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중대 질환을 예측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고객의 종합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함과 동시에 개인의 건강 상태 예측을 기반으로 나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험을 선택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KB라이프생명이 KB헬스케어와 협업하여 출시한 건강관리 서비스로, 오픈 이후에도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하고 개선해 고객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험 가입 전 진행하는 병원 방문 경험, 치료 이력 등을 고객의 기억에 의존해 고지하는 경우 보험 청약 단계에서 보완 사항이 자주 발생한다”며 “KB 건강 매니저 서비스를 이용하면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해 건강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가입 절차상의 고객 경험 개선은 물론, 고객에게 필요한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KB라이프생명은 지난 3월 ‘보장 분석 서비스’와 온라인 건강보험 ‘KB내맘대로 Pick! e-건강보험 무배당’을 선보이며 플랫폼을 개선해왔다. KB라이프생명은 향후에도 고객의 건강과 노후 준비 지원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