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의해위원회, ‘지방관광 특화상품 개발 및 운영’ 기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이부진)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지역관광상품을 개발 및 운영할 국내 인바운드 기업을 3일부터 10일까지 공모한다.
최근 방한관광 트렌드인 개별관광, 체험 등을 반영한 지역관광상품을 개발해 한국 관광의 매력을 높이고, 관광업계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지역관광업계 육성 및 상생 협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는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매력적인 지역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최근 방한관광 트렌드인 개별관광, 체험 등을 반영한 지역관광상품을 개발해 한국 관광의 매력을 높이고, 관광업계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지역관광업계 육성 및 상생 협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대 10개 기업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기업에는 신규상품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지원금 지급, 상품기획 시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추후 홍보마케팅 과정에서 상품기획에 보완이 필요시 개별 컨설팅을 추가로 제공(6월~7월)하고 상품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7월), 글로벌 관광상품 판매플랫폼에 상품등록 및 기획전 홍보(7~9월)도 지원한다. 그 외 상품판매(7~12월) 기간 동안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상시 지원한다.
응모 기업은 지역관광 상품기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주요 테마인 Hip Tradition(전통문화), Food Adventure(미식 여행), Scenery(자연경관), Art&Shows(문화 이벤트) 중 선택해 반영해야 한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이번 공모를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이 수도권 중심에서 나아가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스데이 민아, 비키니 자태 깜짝…군살 하나 없네 [DA★]
- ‘벌크업’ 신수지, 너무 타이트해…옷이 작아 보여 [DA★]
- 정숙 “저 사람은 이제 끝이다!” 영호 변심에 분노? (나는 솔로)
- ‘26억 사기 피해’ 이민우 “배신 그 이상…유서까지 썼다” (살림남2)[TV종합]
- 현봉식 “가장 섹시했던 너”…다정한 투샷 공개 [DA★]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