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데이타, 한국특허정보원과 2024 지식재산서비스 사업화 단계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콘텐츠와 인공지능형 AI 저작권 관리 설루션 개발, 서비스 업체인 위즈데이타는 2023년 BM 모델 개발 협약을 맺은 한국특허정보원과 2024년 지식재산서비스 성장지원사업 2차 사업화 단계 최우수 업체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위즈데이타는 해당 기술은 한국특허정보원의 지식서비스 성장지원사업 2023년 BM 모델 협약 후 올해 사업화 단계에서 개발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와 인공지능형 AI 저작권 관리 설루션 개발, 서비스 업체인 위즈데이타는 2023년 BM 모델 개발 협약을 맺은 한국특허정보원과 2024년 지식재산서비스 성장지원사업 2차 사업화 단계 최우수 업체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위즈데이타는 이번 인공지능형 저작물 관리 설루션이 코드 삽입 방식이 아닌 이미지 자체 DNA값 인식(Non-Embedding AI 필터링 방식)의 설루션이라고 전했다. 특허청의 키프리스 플러스 온라인 서비스에 등록된, 국내 출원 총 3백만 건 이상의 상표와 로고, 디자인권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를 자동으로 온라인에서 검출하는 방식이다.
사업화 단계에서는 아이피트레이서(IP Tracer)라는 Android/iOS용 네이티브 모드 앱 개발을 통해 침해를 검증한다. 침해가 추정되는 간판 등의 포토를 실시간 전송, GPS/LBS 기반의 위치 정보가 수록된 이미지를 실시간 비교 검증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상의 침해 추정물을 비교한다.
위즈데이타는 해당 기술은 한국특허정보원의 지식서비스 성장지원사업 2023년 BM 모델 협약 후 올해 사업화 단계에서 개발한다고 전했다. 특허청은 1990년대부터 출원된 각종 상표와 로고를 포함한 디자인권을 등록하고 보호하는 키프리스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위즈데이타 이진영 대표는 "본 사업화 단계에서 500픽셀 전후의 저해상도 이미지까지 특장점을 추출할 수 있는 기술과 앱을 통해 저작권 보호 서비스에서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기묵 기자 ace091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12사단 훈련병母 "이건 고문…중대장은 살인죄 아닌가?"
- 성일종 "尹 지지율 하락? 인기없는 엄격한 아버지라"
- 'VNL 4연패' 女 배구 대표팀, 매 세트 20점도 못 내고 캐나다에 완패
- 생계고 전공의 '택배알바'중…"명예회복이 복귀 우선 조건"
- SK 최태원, 1.4조 마련 어떻게?…'정경유착' 타격도
- 野, 상임위 '독식'으로 21대 재현?…'정국 주도 책임'은 부담
- 중국산 아동슬리퍼 '성조숙증' 유발 유해성분 다량 검출
- [단독]檢 '태양광 비자금' 추적…"군산시 공무원, 상품권 받아"
- 분만할 수 있는 산부인과 10년간 34% 줄어…전국 463곳
- 목숨 걸고 선거하는 나라?…"후보자와 선거운동원 최소 25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