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 동생' 최광일, 배우를품다 전속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최광일이 배우를품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3일 배우를품다는 "장르와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다수의 작품에서 전천후 활약을 이어오고 있는 베테랑 배우 최광일과 한 식구가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최광일의 든든한 울타리가 돼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배우 최민식의 동생으로도 잘 알려진 최광일은 2000년 연극 '에쿠우스'로 데뷔해 이듬해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0년 연극 '에쿠우스'로 데뷔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최광일이 배우를품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3일 배우를품다는 "장르와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다수의 작품에서 전천후 활약을 이어오고 있는 베테랑 배우 최광일과 한 식구가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최광일의 든든한 울타리가 돼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배우를품다에는 이영석 조현우 김도연 최희진 주인영 최순진 윤성원 정진우 이현서 하선재 민채민 곽지혜 등이 소속돼 있다.
배우 최민식의 동생으로도 잘 알려진 최광일은 2000년 연극 '에쿠우스'로 데뷔해 이듬해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이후 '프루프' '그녀의 봄' '보고싶습니다' '나는 고백한다' '춘천거기' '밤의로의 긴 여로' '아버지' '1984' 등 각종 연극 무대에서 연기력을 갈고 닦은 최광일은 2009년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경성크리처'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기적의 형제' '더 글로리' '진검승부' '어게인 마이 라이프' '언더커버' '머니게임' '라이브'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 다수의 드라마를 비롯해 영화 '독전2' '자백' '백두산' '나의 특별한 형제 '1987' '분노의 윤리학' 등에서 감칠맛 나는 연기를 선보이며 명품 신스틸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영화 '자백'에서 억울하게 죽은 아들을 위해 처절하고도 슬픈 복수를 펼치는 아버지 한영석 역을 맡아 뭉클한 부성애 연기로 화제가 된데 이어 OCN '경이로운 소문'에서 온화한 중진시 시장이자 악귀 심명휘의 상반된 두 얼굴을 리얼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tvN '환혼' 시리즈에서 대호국 왕 고순 역을 맡아 적재적소의 순간 등장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기도 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동해에 140억 배럴 석유·가스 매장…탐사시추 계획 승인"
- 北, '오물 풍선' 잠정 중단..."대북전단 발견 시 재개"
- 윤석열 정부 '노동법원' 추진…법조계는 숙원 해결 기대
- 채상병 특검에 이어 김건희 특검…민주당, '尹 겨냥 특검' 강공
- [강일홍의 클로즈업] 가수 김호중을 바라보는 '안타까운 시선'
- '몸값 5조원' 네이버웹툰, 美 나스닥 상장 '시동'
- 김혜윤, '선재 업고 튀어' 시작이자 마지막 퍼즐[TF인터뷰]
- '이마트 시공사' 신세계건설…그룹 수혈에도 곳간 '텅텅'
- '하반기 IPO 대어' 케이뱅크, 상장예비심사 코앞…이번엔 성공할까
- [ESG가 미래다⑥] 유통·소비재 기업이 '가치소비' 눈여겨보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