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최고 연 3.7% 금리 주는 ‘JT점프업2 파킹통장’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저축은행이 예치금액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해 최고 연 3.7%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식 예금상품 'JT점프업2 저축예금'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JT점프업2 저축예금'상품은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 있는 수시입출금예금으로 500만원 이하 금액을 예치하면 상품의 최고 금리인 연 3.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JT저축은행이 예치금액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해 최고 연 3.7%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식 예금상품 ‘JT점프업2 저축예금’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JT점프업2 저축예금’상품은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 있는 수시입출금예금으로 500만원 이하 금액을 예치하면 상품의 최고 금리인 연 3.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소액으로도 탄력적인 자금 운영이 가능해 전업주부,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국내 4대 시중은행의 자유입출금통장 평균 금리는 연 1.31% 대(5월 은행연합회 공시 기준)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JT점프업2 파킹통장을 이용 시 최대 연 2.39%포인트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들이 예치한 금액별 제공 금리 구간을 지정해 이용 고객들의 자금 사정에 맞춰 직접 탄력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한 점도 눈에 띈다. 금리 구간은 ▷평균 예치금액 500만원까지 연 3.7%, ▷500만원 초과에서 2000만원 까지는 연 3.2%, ▷2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연 0.5%의 금리가 제공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3000만원을 예금한 경우 총액에서 500만원까지 연 3.7%의 이자를 적용하고, 이자를 적용 받은 50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1500만원은 연 3.2%의 이자가 지급된다. 2000만원 초과금액인 나머지 1000만원은 연 0.5%의 금리로 이자가 각각 구간별 차등 지급된다.
예금 이자는 매 분기 평균 잔액을 기준으로 산출되며 연 4회(3월, 6월, 9월, 12월) 지급된다. 또한 고객들에게 특별한 조건 없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예금 금리를 높게 책정하면서 이용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상품 가입 방법은 JT저축은행 영업점 방문 및 저축은행 모바일앱 ‘SB톡톡+’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예금의 송금 및 입·출금은 지점과 인터넷뱅킹뿐 아니라 ‘SB톡톡+’의 카카오톡 간편송금 등의 기능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높은 수준의 금리 혜택은 물론 소액으로도 탄력적 자금 운용까지 가능한 파킹통장 고객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JT점프업2 저축예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형욱, 욕한 적 없어. ‘업계 최고 대우’ 해줘”…보듬 前직원, ‘갑질’ 논란 반박
- “라덕연은 종교” 임창정 불기소에…‘SG하한가’ 개미들 “책임은 누가 지나” [투자360]
- "밀양 성폭행 옹호 경찰 여기 있나요?"…난리난 경찰서 홈페이지
- ‘93세’ 언론 재벌 머독, 5번째 결혼…상대는 26세 연하 과학자
- ‘최태원 동거녀 절친’ 유태오 아내 니키리 “내 비방댓글 어리둥절”
- “천재적인 재능 아깝다.100억 기부”…김호중 두둔 청원 ‘논란’
- "피로감 드려 죄송. 추스를 시간 필요"…선우은숙 끝내 눈물
- 설마했는데…“1위→꼴찌 추락” 발칵 뒤집힌 ‘엔터 명가’…결국
- 최화정·김창완, 태영 때문에 잘렸다?…최화정 "잘린 거 아냐"
- “1000원이면 삽니다” 한소희 손에 뜻밖에 ‘제품’…초유의 대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