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슬로건은 '플랫폼'…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포스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가 오는 9월 5일 개막을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3일 공개했다.
올해 건축영화제의 슬로건은 '플랫폼(PLATFORM)'으로 선정됐다.
한편, 건축영화제는 오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개최된다.
김재록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은 "건축영화제가 건축과 영화의 만남을 통해 건축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해서 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가 오는 9월 5일 개막을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3일 공개했다.
올해 건축영화제의 슬로건은 ‘플랫폼(PLATFORM)’으로 선정됐다. 기차와 버스 등을 타고 내리는 승강장을 뜻하는 ‘플랫폼’은 연결과 소통을 상징하는 대명사이다. 2009년 첫 개최 이후 지난 16년간 다양한 국내·외 건축 영화를 소개하며 아시아 유일의 건축영화제로 그 역할을 수행한 건축영화제의 대표적인 특징을 담았다.
건축영화제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 곳곳의 건축 영화를 대중에게 소개하며 관객과 감독이 만나는 장소이자, 새로운 건축적 시각을 모색할 수 있는 ‘플랫폼’의 임무를 수행해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축 영화와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더욱 쉽게 소개하고자 하는 의지를 슬로건에 담았다.
공식 포스터는 슬로건 ‘플랫폼(PLATFORM)’을 건축과 사람을 연결하는 의미로 표현했다. 층층이 뻗어나가는 길이 모두 연결되는 이미지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영화를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소개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목적을 시각화하였다.
한편, 건축영화제는 오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개최된다. 9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상영은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이화여자대학교 내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온라인 상영은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네이버TV에서 진행된다.
김재록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은 “건축영화제가 건축과 영화의 만남을 통해 건축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해서 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상도 하기 싫은 '역대급 여름' 온다…'비상 경보' [원자재 이슈탐구]
- "중국은 문제 해결, 한국은…" '전기차 시대' 무서운 경고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 "215세가 실종됐다고?"…일본인들, 결국 터질게 터졌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 김정숙 합류 후 식비 10배로…한 끼당 40만원 기내식?
- 복병은 따로 있었다…"발목 잡힐라" 분주해진 분당 집주인들
- "위장술 칭찬"…과거 '밀양 성폭행' 옹호 현직 경찰에 '비난 폭주'
- '유태오 아내' 니키리, 최태원 동거녀 옹호 논란에 "연관 없어"
- 징기스칸의 기개와 트롯 왕자의 만남…영탁, 몽골 홍보대사 위촉
- 최화정 "잘린거 아니다, 새 삶 원해"…27년 '파워타임' 막방
- "이게 왜 여기에?"…에펠탑 근처 수상한 '관' 5개, 열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