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신드롬' 삼양라운드스퀘어 해외 마케팅…한국으로 '역수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각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해 준비한 맞춤형 마케팅이 국내로 역수입되면서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국내 커뮤니티와 SNS(사회 관계망 서비스) 등에는 삼양식품(003230)이 지난 3월 일본서 선보인 불닭볶음면 광고가 역수입되며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미·중·일 동남아 등 맞춤형 마케팅 선보일 계획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각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해 준비한 맞춤형 마케팅이 국내로 역수입되면서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일본 광고는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 ‘마츠야 마이카’가 불닭 캐릭터 호치와 함께 중독성 있는 안무, 멘트를 반복하는 구성이다.
현지에서도 ‘복고풍 음악과 댄스가 잘 어울린다’, ‘그리운 느낌의 레트로 광고’, ‘광고를 보니 불닭 먹고 싶어졌다’ 등 반응과 함께 인기를 끈 바 있다.
지난 달 진행한 태국 마케팅도 대표 성공 사례로 꼽힌다. 약 900만명 구독자를 지닌 유튜버 ‘Kyutae Oppa’와 함게한 마라불닭볶음면 마케팅 광고 조회수 약 400만 회에 이르렀다.
말레이시아에서 CU와 함께 론칭한 로제불닭 콜라보 제품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완판과 카테고리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감동의 눈물을 터트리며 조회 수 1억 회를 기록한 소녀 ‘아달린 소피아’를 위해 직접 미국으로 찾아간 팬 마케팅도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소녀를 위한 깜짝 파티를 다룬 영상은 게재 약 2주일 만에 조회 수 2500만 회, 좋아요 400만 개를 넘어서며, 글로벌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올 하반기 일본 시장을 겨냥한 레시피 제안형 마케팅을 비롯해 각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한 마케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매출에 효율적으로 견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전진 (noretur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믿는게 뭐가 중요?”…‘최태원 동거녀’ 옹호 논란 해명한 니키리
- ‘제발 일어나’ 죽은 새끼 업고 수면 위로…돌고래의 안타까운 모정
- ‘아내 폭행 살해’ 前김포시의회 의장, 살인 무죄로 징역 7년 [그해 오늘]
- 강형욱 수의사 입 열어 “프로포폴 안 써....논란 안타깝다”
- “뭔가 지나갔다…사람인 줄 알았는데” 강릉 앞바다서 ‘물개’ 포착
- 사소, 일본인으로 US 여자오픈 처음 제패…김효주·임진희 공동 12위
- 선재 때문에.. "살다 살다 '이것'까지 구매했다"[위클리 핫북]
- "구몬 하는 할머니" 액티브 시니어를 공략하는 이유
- 격투기 이야기하다 친구 넘어뜨려 머리 다치게 한 20대, 실형
- "유연근무 호응 폭발…3교대 생산직엔 적용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