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저출산 대응 여야정 협의체 기구 제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저출생 문제와 관련해 "저출산 대응을 위한 여·야·정 협의체 기구를 제안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정부에서 저출생대응기획부를 신설하겠다고 했고, 여당도 관련 내용을 담은 '패키지 법안'을 발의했는데 환영한다"며 "국가적 과제로 해야 할 주요 의제가 있다며 여·야·정이 힘을 모아 기획하고 추진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저출생 문제와 관련해 “저출산 대응을 위한 여·야·정 협의체 기구를 제안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오늘(3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가 역량을 총동원해 결혼과 출산, 양육, 취업에 아우르는 포괄적인 대책을 수립하고 힘을 모아서 추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정부에서 저출생대응기획부를 신설하겠다고 했고, 여당도 관련 내용을 담은 ‘패키지 법안’을 발의했는데 환영한다”며 “국가적 과제로 해야 할 주요 의제가 있다며 여·야·정이 힘을 모아 기획하고 추진하자”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조직법 논의부터 또 어느 때보다 입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전현우 기자 (kbsn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속보] 윤 대통령 “포항 앞바다 140억 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
- 멸종위기 상괭이…한려해상서 새끼 낳았다
- 차 유리창도 ‘와장창’…‘안전 비상’에 초동대응반 가동
- 야스쿠니 신사에 ‘화장실’ 낙서 테러…수사 착수 [잇슈 SNS]
- 여성 조기 입학하면 출산율 오른다?…국책기관 해명은 [잇슈 키워드]
- “백종원 다녀간 식당 근무”…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 근황에 공분 [잇슈 키워드]
- 중국군, 로봇개 실전 배치 임박…로봇 안내견까지
- 고층빌딩 청소 작업자, 시속 149km 돌풍에 ‘아찔’ [잇슈 SNS]
- 수도권 중심 예산을 지역에 쓴다면…“30년 뒤 인구 300만 명 증가” [창+]
- 북한 “‘오물풍선’ 살포 잠정 중단…대북전단 발견 시 다시 집중 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