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에스아이, 두산로보틱스와 '수술로봇 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블유에스아이의 자회사 이지메디봇이 두산로보틱스와 협동로봇을 적용한 의료로봇 솔루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산로보틱스는 이지메디봇에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공급한다.
솔루션 파트너로서 최상의 의료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두산로보틱스와 이지메디봇은 공동 개발, 마케팅, 판매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지메디봇이 개발 중인 산부인과 수술 어시스트 로봇 유봇 개발도 협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더블유에스아이의 자회사 이지메디봇이 두산로보틱스와 협동로봇을 적용한 의료로봇 솔루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산로보틱스는 이지메디봇에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공급한다. 솔루션 파트너로서 최상의 의료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두산로보틱스와 이지메디봇은 공동 개발, 마케팅, 판매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지메디봇이 개발 중인 산부인과 수술 어시스트 로봇 유봇 개발도 협력한다. 향후 이지메디봇이 개발하는 뇌신경용 및 심혈관 의료용 로봇까지 협력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이지메디봇 관계자는 “두산로보틱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을 뿐 아니라 해외기업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고 시장 환경에 맞게 신속한 제품개발 및 협력, 사후관리(AS)가 가능하다”며 “해외시장 진출 시에도 부품 공급 및 서비스 제공 측면에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두산로보틱스와 함께 유봇 개발 및 상용화에 힘써 수술로봇 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글로벌 데이터(Global Data)에 따르면 글로벌 수술로봇 시장은 지난 2022년 86억달러(한화 약 11조7158억원)에서 오는 2030년 158억달러(한화 약 21조5243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김준현 실망이다"..팬 앞에선 '무표정'·권력자 보자 '90도 인사'
- "2억5400만원…사람처럼 따뜻한 피부"…中 초현실 로봇 논란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
- 취침 전 성관계, 숙면 돕는다…여성에게 더 효과적 [헬스톡]
- 서정희 "가슴 전절제 후 복원까지" 유방암 투병기 고백
- "쟤네 언제까지 살까"…윤유선, 결혼식서 들은 충격 질문
- "사람 죽이고 뉴스 나온다"…예고된 전화, 그리고 지옥의 밤[사건의재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