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탈퇴' 탑, 일론머스크와 달 못 간다..."꿈이 무너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빅뱅 출신 탑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 일정이 공식 취소됐다.
지난 1일 디어문 프로젝트 측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아쉽지만 첫 번째 민간 달 궤도 프로젝트 디어문이 취소되었다. 그동안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전하나 기자] 그룹 빅뱅 출신 탑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 일정이 공식 취소됐다.
지난 1일 디어문 프로젝트 측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아쉽지만 첫 번째 민간 달 궤도 프로젝트 디어문이 취소되었다. 그동안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탑은 해당 프로젝트에 크루로 참여했던 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여러분도 들으셨겠지만, 디어문 프로젝트는 불행하게도 취소되었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또 "하지만 디어문 프로젝트를 개념화해 주신 유사쿠 마에자와 선생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것은 전 세계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을 인류의 발전을 위한 가장 위대하고 아름다운 예술 프로젝트였고, 이 미션을 시도할 수 있는 용기는 정말로 비범한 목격이었다"라며 "내 꿈은 결코 끝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탑은 "크루 멤버로 선정된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 중 하나였다. 이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과 우정에 감사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디어문 프로젝트에 합류하고 몇 년 동안, 몸과 영혼이 달과 깊고 직접적인 연결을 맺은 느낌이었다. 달과 우주와 연결된 나의 몸과 영혼은 이미 많은 새로운 음악을 작곡하도록 영감을 줬다. 달은 내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고 영원히 의미와 영감으로 채워줄 것"이라고 전했다.
아쉽게 이번에는 달에 가지 못하지만, 탑은 이 목표를 포기하지 않을 예정이다.
탑은 끝으로 "달로 여행하는 나의 꿈은 끝나지 않았다. 그것은 내 인생의 궁극적이고 위대한 목표이자 공식적인 도전이자 내 인생의 핵심 미션이 되었다"면서 "이 과정을 통해 응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모든 분께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탑은 지난 2022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미국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가 펼치는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에 참여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민간인 최초 달 비행을 목표로 탑을 포함한 8인의 크루가 참여했다. 이는 약 일주일간 스페이스X가 개발한 우주선을 타고 달 궤도를 돌며 비행하는 일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디어문 프로젝트는 "당초 2023년 말 발사를 목표로 했으나, 우주선의 지속적인 개발로 올해는 발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며 한 차례 연기 소식을 전했고, 이후 약 6개월 만에 프로젝트 취소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한편, 탑은 2006년 YG엔터테인먼트에서 빅뱅의 멤버로 데뷔했다. 빅뱅은 '뱅뱅뱅', '봄여름가을겨울', '하루하루', '붉은 노을',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거짓말'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탑은 지난 2017년 의경으로 복무하며 대마초를 흡입해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이 사건으로 의경 재복무 '부적합' 판정을 받고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마쳤다. 탑은 비판이 거세지자, '봄여름가을겨울' 발표를 끝으로 빅뱅에서 탈퇴하겠다고 발표했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TV 리포트 DB, 채널 디어문 프로젝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때문에 가족 잃은 박수홍, 오랜만에 좋은 일 생겼다...
- '부산 송승헌'이었다는 이시언...과거 사진 보니 '충격'
- '비키니 방송'한 63세 최화정, 씁쓸한 소식 전했다...
- '1000억 자산가' 비, 전재산 잃어도...무거운 말 전했다
- '이혼' 구혜선, 행복하길 바랐는데...무거운 소식 전해졌다
- 일로 만났다가 애틋한 연인 된 수지♥박보검, 놀라운 근황 ('원더랜드')
- '혐한' 중국 방송인 장위안, 또 충격 발언...
- 결혼하고 싶다던 최강희, 드디어...좋은 소식입니다
- 남희석, 故 송해 선생님까지 언급...많이 힘들어 보입니다
- 17살 연하와 결혼한 미나, 행복하길 바랐는데...안타까운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