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레미콘 이은 삼표그룹 신사업은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미콘 등 건자재 분야의 강자로 알려진 삼표그룹이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삼표그룹은 계열사 에스피앤모빌리티가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미콘 등 건자재 분야의 강자로 알려진 삼표그룹이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삼표그룹은 계열사 에스피앤모빌리티가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에스피앤모빌리티는 자동 로봇주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셈페르엠과의 합작 법인이다. 셈페르엠은 2017년부터 태국과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시장에서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인 '엠피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사람이 직접 차량을 입고하는 기계식 주차장과 달리 로봇이 직접 차량을 들어 주차하는 방식이다. 안전사고를 원천 차단할 수 있고, 이송 장치가 건물 안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병렬 주차가 가능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최소한의 설비로 동일 건물 내 더 많은 주차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공사비 절감 효과도 있다. 기계식 주차의 경우 차량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팔레트가 필요했으나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은 세단,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벤, 슈퍼카 등 모든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에스피앤모빌리티는 국내에 엠피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실증을 진행 중이다. 다만 국내에선 아직 기계식 주차장치 규제가 그대로 적용돼 엠피시스템의 특장점을 완벽하게 발휘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삼표그룹의 모태는 1952년 고(故) 정인욱 강원산업그룹 명예회장이 설립한 강원탄광이다. 강원탄광이 생산한 '삼표연탄'은 한때 국내 대표 연탄 브랜드였다. 이후 현재 그룹의 주력사는 정 명예회장의 차남인 정도원 회장을 통해 명맥을 이어온 삼표그룹은 삼표산업(레미콘·골재)·삼표시멘트(시멘트)· 삼표레일웨이(철도)·삼표피앤씨(콘크리트) 등을 거느리고 있다.
에스피앤모빌리티 관계자는 "자동 로봇주차 시스템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동시에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순수 국내기술로, 이미 해외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국내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한 자동 로봇주차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 셋’ 정유라, ‘훈련병 얼차려 사망’ 중대장 직격 “가해자, 집에 보냈다던데…”
- "김호중 천재적 재능 아까워, 100억 기부"…도 넘은 `감싸기 청원` 논란
- 백종원 방문 맛집에 `밀양 여중생 집단 성폭행범` 등장…"딸 낳고 잘 산다"에 분노
- 베트남 호텔서 성관계 거부한 한국 여성 살해…한국 남성 체포
- 저수지 속으로 빠져드는 30대…경찰·소방관이 극적으로 구했다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