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시그니엘 부산, 외국인 셰프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그니엘 부산은 오는 30일까지 뷔페 레스토랑 '더 뷰'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세바스티아노 쟌그레고리오 이탈리안 총괄 셰프와 프레데릭 에리에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셰프가 준비한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고 3일 밝혔다.
세바스티아노 셰프의 에피타이저 메뉴인 차가운 토마토 가스파쵸는 토마토와 파프리카, 오이, 마늘, 양파, 빵 등을 향신료와 함께 갈아서 만든 차가운 수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시그니엘 부산은 오는 30일까지 뷔페 레스토랑 '더 뷰'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세바스티아노 쟌그레고리오 이탈리안 총괄 셰프와 프레데릭 에리에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셰프가 준비한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에피타이저, 앙트레, 메인, 디저트 등 취향에 따라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다.
세바스티아노 셰프의 에피타이저 메뉴인 차가운 토마토 가스파쵸는 토마토와 파프리카, 오이, 마늘, 양파, 빵 등을 향신료와 함께 갈아서 만든 차가운 수프다. 또 제철 식재료를 토핑으로 활용해 만든 피자와 바질과 애호박, 새우, 가리비, 크림 등으로 만든 파스타 등도 함께 준비했다.
프레데릭 셰프의 바닷가재 꼬리와 바질을 활용해 만든 바닷가재 페스토, 얇은 팬케이크에 오렌지 소스와 생 과육을 올린 크랩 수제뜨, 프랑스식 커스터드에 머랭을 띄워 만든 일 플로떵트 등을 맛볼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서대 LINC 3.0 사업단, ESG 대학연합 10개교 정기이사회 개최
동서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최근 ESG 대학연합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ESG 대학연합은 지역사회공헌연구회가 ESG 관련 산학연협력을 위해 2022년 9월에 새롭게 발족한 전국 LINC 3.0 사업단 협의체로, 2017년부터 지역사회공헌 및 ESG 캡스톤디자인 페어 10회,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톤 8회, 세미나 및 특강 40회 등 지속적으로 지역사회공헌 및 ESG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ESG 대학연합 이사교는 LINC 3.0 사업을 추진하는 전국 10개 대학으로 구성돼 있다. 이사교에는 ▲동남권의 동서대, 경남대 ▲수도권의 동국대, 고려대 ▲충청권의 대전대, 한서대 ▲호남·제주권의 제주대, 호남대 ▲대경·강원권의 계명대, 한림대이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24년 공동 운영 프로그램인 ESG 캡스톤디자인 페어, ESG 아이디어톤, 세미나 및 성과 공유회 개최 일정 및 장소 등을 논의했다.
또 동서대가 준비 중인 글로컬대학 본지정 계획서의 지역기여 파트에 대한 의견 수렴과 내년부터 시행되는 RISE 체계 도입에 따른 변화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