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개발자협회, ‘GIGDC2024’ 출품작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2024)'의 작품 접수를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GIGDC2024'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와 인디 게임 제작 문화 활성화, 국내 게임 산업 기반 확장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IGDC2024’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와 인디 게임 제작 문화 활성화, 국내 게임 산업 기반 확장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작품의 완성도보다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주로 인디 게임 작품을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간 연평균 310여개의 다양하고 특별한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은 중·고등부 이상의 게임 제작자라면 개인 또는 최대 10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작부문과 기획부문 중 작품별 하나의 부문만 참여할 수 있으며 동일인이어도 작품이 다를 경우 두 부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2019년부터 수상자들의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서 마련된 국내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강연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위너스캠프 제작자 레벨별 맞춤 강연 및 멘토링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교육 수료증, 게임 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인디 개발사 면접 기회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수상자 대상으로 해외 게임 행사에 참관할 수 있는 해외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해외 게임 행사는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팍스 웨스트’ 등 다양한 해외 게임 행사 중 한 곳이 선정된다.
이외에도 수상 게임의 홍보물 영상, 개발자 인터뷰 영상 등의 제작과 홍보 지원도 이뤄진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