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그리스 '포시도니아' 전시회 참가…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그리스 아테네 '포시도니아(Posidonia) 2024' 전시회에 참가해 암모니아 연료 추진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을 공개한다.
한화오션은 오는 7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포시도니아 2024에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회원사 일원으로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한국관 공동부스에 암모니아 연료 추진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9만3000㎥급 VLAC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3대 조선 항만 전문 전시회…"친환경 선박 시장 선도"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한화오션이 그리스 아테네 '포시도니아(Posidonia) 2024' 전시회에 참가해 암모니아 연료 추진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을 공개한다.
한화오션은 오는 7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포시도니아 2024에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회원사 일원으로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한국관 공동부스에 암모니아 연료 추진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9만3000㎥급 VLAC를 선보인다.
3만명 이상 관람객이 찾는 그리스 '포시도니아'는 노르웨이 '노르쉬핑', 독일 'SMM'과 세계 3대 조선 항만 전문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100여개국 2000개 이상 기업이 전시회에 참여한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연료다. 향후 무탄소 시대를 이끌어 갈 대표적인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한화오션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암모니아 운반선 발주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오션 VLAC에는 추진축에 모터를 연결해 연료를 절감할 수 있는 축발전기 모터 시스템(SGM)과 자체 개발한 스마트십 플랫폼인 HS4 등이 포함된다. 한화오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유수 선급과 다양한 친환경 기술력 협력 및 인증을 벌일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포시도니아 2024에서 압도적인 친환경 기술력을 전 세계 선주에게 확인시켜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친환경 선박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오물 풍선' 잠정 중단..."대북전단 발견 시 재개"
- 윤석열 정부 '노동법원' 추진…법조계는 숙원 해결 기대
- 채상병 특검에 이어 김건희 특검…민주당, '尹 겨냥 특검' 강공
- [강일홍의 클로즈업] 가수 김호중을 바라보는 '안타까운 시선'
- '크래시' 박준우 감독·오수진 작가, 제2의 '우영우' 향해[TF인터뷰]
- 한화, 새 사령탑에 김경문 감독…6년 만에 프로야구 복귀
- 김혜윤, '선재 업고 튀어' 시작이자 마지막 퍼즐[TF인터뷰]
- '이마트 시공사' 신세계건설…그룹 수혈에도 곳간 '텅텅'
- '하반기 IPO 대어' 케이뱅크, 상장예비심사 코앞…이번엔 성공할까
- [ESG가 미래다⑥] 유통·소비재 기업이 '가치소비' 눈여겨보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