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2연속’ 단콘 매진+성료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2연속 매진된 단독 콘서트를 마쳤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사흘간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공연 ‘클로즈드 베타: 버전6.1(Closed ♭eta: v6.1)’을 열고 빌런즈(팬덤명)와 만났다. ‘클로즈드 베타: 버전6.1’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2024년 새롭게 펼치는 프로젝트 ‘2024 엑스페리먼트 프로젝트’ 일환이자 콘서트 시리즈인 ‘클로즈드 베타’의 두 번째 버전으로 약 한 달 만의 단콘이다. 특히 4월 19~21일 같은 장소에 연 단콘에 이어 ‘국내 콘서트 2연속 매진’을 달성해 기대를 모았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Closed Beta Test’(비공개 베타 테스트) 즉 ‘제한된 유저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공개 테스트’를 의미하는 ‘크로즈드 베타’를 이름으로 한 콘서트답게 특별한 구성을 선사했다. 드러머 건일,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O.de),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 베이시스트 주연 여섯 멤버는 3일 정식 발표하는 신곡 ‘소년만화’ 최초 공개부터 솔로 스테이지, 처음 라이브로 선보이는 수록곡까지 풀밴드 에너지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세트리스트로 한층 더 성장한 음악 스펙트럼을 빛냈다.
정규 1집 ‘트러블슈팅’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으로 공연의 포문을 연 이들은 해당 음반의 수록곡 ‘워킹 투 더 문’을 비롯해 ‘언디파인드’, ‘페인트 잇(Paint It)’, ‘머니볼’까지 지난 공연에서 미공개한 최신곡 무대를 펼쳐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번 ‘클로즈드 베타: 버전6.1’ 공연의 백미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를 끝까지 써 내려가겠다는 결심을 담은 곡이다”라고 소개한 신곡 ‘소년만화’ 무대였다. 멤버들은 파워풀한 악기 연주와 폭발적 가창력으로 호응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멤버들은 “매달 여러분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첫 콘서트 때는 두려움에서 나오는 긴장이었다면 이번 콘서트는 기대에서 나오는 긴장감에 심장이 두근거렸다”며 “점점 공연에 대해 갖는 마음가짐이 달라진다. 공연에 대한 소중함도 커져가고 빌런즈에게 공연으로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행복하다. 이런 마음을 갖게 해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애정을 표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클로즈드 베타: 버전6.1’에 이어 7월, 8월, 9월까지 총 5개월에 걸쳐 ‘클로즈드 베타’ 시리즈를 진행하고 ‘차세대 슈퍼 밴드’의 행보를 이어간다. 이들은 공연 종료 직후 ‘2024 엑스페리먼트 프로젝트’의 일환 ‘클로즈드 베타: 버전6.2’를 예고했다. 이는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새 디싱 ‘오픈 베타 버전6.1’과 타이틀곡 ‘소년만화’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