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준 정동화 원태민 최병찬 강정임 출연, 신작 뮤지컬 ‘스파이’ 8월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작 뮤지컬 '스파이'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스파이'는 밀도감 있는 서사와 화려한 펜싱 액션으로 큰 호평을 받았던 뮤지컬 '비더슈탄트'의 제작사 미스틱컬처가 선보이는 두번째 신작이다.
작품은 제2차 세계대전 후 찾아온 냉전 시대, 엘리트 스파이를 꿈꿨으나 사무실 지킴이가 된 첩보요원 '퀸틴'이 8년만의 극비 임무를 위해 영국의 시골 휴양지 이스트본에서 천재 작가로 위장하며 겪는 치유와 성장을 그린 작품으로 총 12명의 배우가 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신작 뮤지컬 '스파이'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스파이'는 밀도감 있는 서사와 화려한 펜싱 액션으로 큰 호평을 받았던 뮤지컬 ‘비더슈탄트’의 제작사 미스틱컬처가 선보이는 두번째 신작이다.
2021년부터 미스틱컬처가 자체 기획 개발한 작품으로 2022년 한지안 작가와 대본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민찬홍 작곡가가 합류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졌다.
뮤지컬 ‘아가사’, ‘비아 에어 메일’ 등 참신한 소재와 높은 완성도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한지안 작가와 뮤지컬 ‘렛미플라이’, ‘빨래’ 등 대학로의 굵직한 스테디셀러를 탄생시킨 민찬홍 작곡가의 합작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뮤지컬 ‘비더슈탄트’의 성공적인 초연과 재연에 이어 해외 진출을 이끈 박신혜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와 뮤지컬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더 픽션’ 등에서 활약한 윤상원 연출과 김효환 음악감독, 이종혁 안무감독, 서정주 무술감독 등의 창작진이 더해졌다.
작품은 제2차 세계대전 후 찾아온 냉전 시대, 엘리트 스파이를 꿈꿨으나 사무실 지킴이가 된 첩보요원 '퀸틴'이 8년만의 극비 임무를 위해 영국의 시골 휴양지 이스트본에서 천재 작가로 위장하며 겪는 치유와 성장을 그린 작품으로 총 12명의 배우가 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최고의 스파이가 되기 위해 ‘ALES(라틴어: 날개)’에 입성했으나, 8년 전 실수로 요원이 아닌 기록실 사무원으로 지내다 운명을 바꿀 임무를 맡게 된 ‘퀸틴’ 역에는 성태준, 정동화, 원태민이 트리플 캐스팅됐다.
싱그러운 미소를 지닌 순수한 문학청년이자 이면에는 비밀을 숨기고 있는 ‘제이’ 역에는 현석준, 이진우, 최병찬이 무대에 오른다.
작은 해변가 마을 이스트본에서 하숙 ‘메어리스 홈’을 운영하는 ‘메어리’ 역은 강정임과 김리가 더블로 출연한다.
비밀 첩보 조직 ‘ALES’의 고위 간부이자, ‘퀸틴’의 직속 상사인 ‘C국장’ 역에는 김수용과 심수영이 열연한다.
각국의 킬러, 정보원, 동네사람, 메어리의 식구인 오리들까지, 멀티로 극의 흐름상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미지의 요원 ‘X’ 역은 이태이, 김태환이 더블로 출연한다.
'스파이'는 냉전 시대의 스파이가 자신의 이름과 새로운 꿈을 찾는 과정을 통해 올 여름 유쾌함과 더불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함께 전할 작품이다.
오는 8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동국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호♥김호진 자택 최초 공개 “호강하고 사는 줄 아는데…” (조선의 사랑꾼)[어제TV]
- “발목 덜컹덜컹” 김호중, 초췌한 몰골로 검찰 송치…다리 절뚝인 이유는?[종합]
- 불륜파문 후 산속 생활 중인 배우 “재혼 생각 無, 행복하게 할 자신 없어”
- 정용진 회장 부부 데이트 포착, 김희선 옆 이은지 “태어나서 재벌 처음 봐”(밥이나 한잔해)
- 김희철, 루머에 입열었다 “SM 후배들과 밖에서 술먹은 적 없음”
- 한고은, ♥신영수 판박이 시아주버니 와락 포옹 ‘장영란 깜짝’ (신랑수업)[결정적장면]
- “시체 상태, 살아있는 게 기적” 걸그룹보다 더한 극단적 다이어트
- 정동원 “같은 아파트 사는 임영웅, 집 비울 때 내 강아지 봐줘” (라스)
- ‘쌍둥이 맘’ 이영애, 프랑스 포착…과감한 시스루 자태
- 류수영, 美 스탠퍼드대 강단 섰다…기립박수까지(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