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이탈리아 랠리’ 3년 연속 우승 쾌거

2024. 6. 3. 0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024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올해 세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현대차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부터 3일 동안 이탈리아 사르데냐에서 열린 2024 WRC 시즌 6라운드에서 현대 월드랠리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난코스’ 이탈리아 랠리 3년 연속 및 역대 일곱 번째 우승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계속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2024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더블 포디움을 달성한 현대 월드랠리팀이 시상식에서 환호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현대자동차가 ‘2024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올해 세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현대차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부터 3일 동안 이탈리아 사르데냐에서 열린 2024 WRC 시즌 6라운드에서 현대 월드랠리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탈리아 제2의 섬 사르데냐에서 진행된 이탈리아 랠리는 좁고 거친 노면과 무더운 초여름 날씨로 인해 대회에 참가하는 드라이버들에게 힘든 랠리 중 하나로 손꼽힌다.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 월드랠리팀 오트 타낙 선수는 2위 도요타팀 세바스티앙 오지에 선수와 0.2초 차이의 접전 끝에 1위를 차지하며 현대 월드랠리팀에 시즌 세 번째 우승컵을 선사했다.

2019~2020년 이탈리아 랠리에서 연속 우승한 다니 소르도 선수 역시 안정적인 주행을 바탕으로 3위에 이름을 올리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소속 선수들의 활약으로 총 50점을 획득해 제조사 부문 1위 자리를 유지했다.

2024 WRC 이탈리아 랠리에서 더블 포디움을 달성한 현대 월드랠리팀이 시상대에 오르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 월드랠리팀은 이번 우승을 통해 2022년, 2023년 이탈리아 랠리에 이어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2004년부터 스물한 번 개최된 역대 이탈리아 랠리에서도 총 일곱 번의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바텐베르크 상무는 “이탈리아 랠리에서 2024년 WRC 시즌 세 번째 우승을 달성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N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WRC는 국제자동차연맹 FIA가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포장도로에서부터 비포장도로, 눈길까지 각양각색의 환경에서 펼쳐지는 연간 경기결과를 토대로 제조사 및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이 결정된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