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 본격적인 여름 시작…업계 ‘서머 마케팅’ 본격화

김현주 2024. 6. 3. 09: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철을 맞아 업계가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은 대구 중구 김광석길에 더위를 식혀주는 '쿨링포그'가 나오는 모습. 뉴시스 자료사진
여름이 다가오면서 ‘서머(Summer)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일찍이 여름 맞이에 나선 유통및 제약업계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여름철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우선 롯데GRS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여름 인기 과일인 망고를 활용한 디저트를 출시하며 여름 시즌 고객 맞이에 나선다. 망고 디저트는 달콤한 망고 아이스크림과 쫄깃한 망고 젤리의 조화가 돋보이는 '망고젤리 토네이도'와 달달한 망고와 상큼한 레몬의 맛에 곤약젤리의 재밌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망고젤리쿨러' 2종을 준비했다. 여기에 팥과 후르츠 칵테일, 떡 등을 풍성하게 토핑한 클래식한 팥빙수도 함께 선보였다.

‘이디야커피’ 역시 여름에 어울리는 수박과 토마토를 활용한 생과일 음료를 출시했다. 메뉴는 고품질의 수박을 갈아 넣은 '생과일 수박주스'와 방울토마토를 통째로 갈아 만든 '생과일 토마토주스', 신선한 수박과 식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 등이다.

SPC '피그인더가든'에서는 여름이 제철인 토마토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는 'Cold Tomato Garden'을 주제로 '콜드 토마토 스튜 곤약면', '송이토마토 카프레제 스쿱 샐러드', '콜드 토마토 스프' 등이다. 음료로는 토마토와 달콤한 꿀, 얼음을 갈아 만든 ‘토마토 크러쉬’와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 크러쉬’를 함께 선보였다.

이연에프엔씨의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에서는 지난 4월 여름 한정 시즌 메뉴인 냉면을 재출시했으며, 최근에는 만두랑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냉면 세트도 선보였다. 한촌설렁탕의 냉면세트는 이른 더위에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위해 준비한 한정 메뉴로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물냉면’과 달콤 매콤한 맛의 ‘비빔냉면’ 중 하나에 속이 꽉 찬 ‘수만두(2알)’와 ‘김치만두(2알)’, ‘갈비만두(3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다.

업계 관계자는 “일찍이 여름 시즌 메뉴를 출시하는 건 날씨가 더워진 탓도 있지만 미리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여름 시즌 맥주 마케팅도 본격 개시됐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은 여름을 맞아 밀맥주의 원조인 호가든의 정통성을 알리기 위한 신규 캠페인 ‘내 마음 속 오리지널’을 전개한다. 호가든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오랫동안 대표 밀맥주로 사랑받아온 호가든의 독보적인 풍미와 정통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꾸준히 보여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다채로운 소비자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일본 최고 월드챔피언 비어로 유명한 ‘히타치노 네스트 화이트에일 캔 500㎖’ 판매를 시작했다. 이마트24가 지난 해 월별 맥주 매출 지수를 확인한 결과, 1~4월 80~90대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하 매출을 기록하다 무더위가 시작된 6월부터 100대 이상의 지수를 기록하며 맥주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여름철을 맞아 사람들의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있다.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다이어트와 체중관리를 표방한 건강기능식품, 식품을 줄줄이 선보이고 있다.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최근 종근당건강, 동국제약, 유한양행 등 많은 회사들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종근당건강은 지난달 체지방 감소 기능성 다이어트 유산균 '지엘핏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다이어트 전문병원 365MC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체지방 감소와 장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듀얼 케어 유산균이다. 체지방 관리에 도움 주는 락토바실러스 복합물과 장건강을 위한 핵심 균주(B.lomgum NBM7-1)를 담아,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지방률 및 체지방량 감소가 나타났다.

유한양행은 국내 최초 비피더스 다이어트 유산균 와이즈바이옴케어 '엘레씬'을 론칭했다. 이 역시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식전 식후 상관없이 하루 1캡슐 섭취만으로 장내 미생물 총 조절을 통한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마이핏 브랜드의 다이어트 라인 신제품 2종 '스피드 팻버닝 핑크핏 다이어트' '나이트 슬리핑 핑크핏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스피드 팻버닝 핑크핏 다이어트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체지방이 증가하는 중장년층과 출산 후 체중관리가 필요한 여성,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는 청년층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