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 아토피 치료제 '누겔'… 美 임상 2상 모니터링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페론의 아토피 치료제 '누겔'의 미국 임상 2상이 순항 중이다.
샤페론은 아토피 치료제 누겔의 미국 내 임상 2상 진행 중에 수행된 1차 안전성 모니터링 검토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안전성 모니터링을 수행한 임상 2상의 첫 번째 코호트는 저용량 누겔 투약군과 위약군으로 구성돼 있다.
샤페론은 지난해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누겔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은 후 올해 3월 첫 환자 등록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페론은 아토피 치료제 누겔의 미국 내 임상 2상 진행 중에 수행된 1차 안전성 모니터링 검토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안전성 모니터링을 수행한 임상 2상의 첫 번째 코호트는 저용량 누겔 투약군과 위약군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코호트 환자들에 대한 투약을 마친 이후 안전성 모니터링 검토를 진행한다. 다음 위약군과 단계적으로 용량이 증량된 누겔 투약군에 대한 두번째 코호트를 대상으로 임상 시험을 진행한다.
지난달 28일 첫번째 코호트에 대한 투약을 마치고 진행된 1차 안전성 모니터링 위원회는 첫 번째 코호트 환자의 모집 상황과 연구계획서 준수 내용·안전성 데이터를 검토했다. 이를 토대로 다음 코호트로의 용량 증량·임상시험 지속을 권고했다.
샤페론은 지난해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누겔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은 후 올해 3월 첫 환자 등록에 성공했다. 4월에는 첫 번째 코호트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임상 2b상은 다양한 인종의 경증·중증도 아토피 피부염 환자 210명을 대상으로 습진 중증도 지수(EASI 점수) 개선 효과 확인을 목표로 한다. 임상은 이중 눈가림·위약 대조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국 환자에 대한 치료용량을 확인하고 용량 반응 상관 관계·약물의 안전성·바이오마커와의 상관성 등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이번 임상의 주된 목표다.
글로벌 아토피 치료제 시장은 2021년 기준 20조원으로 2030년에는 38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김선 기자 sun24@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이시카와현 노토지역서 '규모 5.9' 지진… "쓰나미 우려無" - 머니S
- "내 꿈 끝나지 않아"… 탑, '디어문' 프로젝트 취소 - 머니S
- "임대차계약 종료 전에도 더 낮은 금리 기금 대출 전환 가능" - 머니S
- 아이돌 건강 '빨간불'… '에스파' 닝닝, 탈수·탈진 증세 - 머니S
- 여·야, 22대 국회 원 구성 협상 실패… "이견만 확인" - 머니S
- [6월3일!] "일본에 굴복하다니"… 분노한 대학생들의 외침 - 머니S
- 박선순 다원시스 대표 "사업 정상화… 성장 준비 완료" - 머니S
- [S리포트] 테슬라發 태풍…달라진 휴머노이드 로봇 - 머니S
- [오늘의 환율전망] 원/달러 환율, 1380.92원 출발 예상… 4.58원↓ - 머니S
- 웹3로 부상 중인 일본 시장… 한국도 벤치마킹해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