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출신 탑, 우주여행 결국 무산 "'디어문' 프로젝트 안타깝게도 취소" [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뱅 출신 탑이 우주여행을 꿈꿨지만, 결국 무산됐다.
탑은 2일 "'디어문' 프로젝트는 안타깝게도 취소됐다"고 밝혔다.
크루로 선정된 직후부터 SNS를 통해 여러 차례 우주여행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던 탑은 이번 프로젝트 취소 소식에 안타까움을 전하면서도 "'디어문' 프로젝트를 구상해 주신 마에자와 유사쿠 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빅뱅 출신 탑이 우주여행을 꿈꿨지만, 결국 무산됐다.
탑은 2일 "'디어문' 프로젝트는 안타깝게도 취소됐다"고 밝혔다.
앞서 탑은 2022년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미국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됐다.
민간인 최초로 달 비행을 목표로 한 '디어문' 프로젝트는 일본 최대 의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조조타운의 설립자이자 전자상거래 기업 스타트투데이 창업자인 유명 기업가 마에자와 유사쿠가 기획한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총 6일간 스페이스X가 개발한 우주선을 타고 달 궤도를 돌며 비행하는 일정이다.
'디어문' 프로젝트에는 탑을 포함해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 미국 유튜버 팀 도드, 체코 안무가 예미 AD, 사진작가 리아논 아담과 카림 일리야, 미국 영화감독 브렌든 홀, 인도 배우 데브 조시까지 총 8명의 크루가 함께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디어문' 프로젝트 측은 "당초 2023년 말 발사가 목표였으나 스타십의 지속적인 개발로 인해 올해는 발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우주선 개발 문제로 일정이 무기한 연기됐음을 알렸고, 이후 약 6개월 만에 취소 소식을 전했다.
지난 1일 '디어문' 프로젝트 측은 "민간인 최초 달 비행 프로젝트 '디어문'의 취소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유감이다. 그동안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프로젝트를 기대해 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프로젝트 취소를 발표했다.
'디어문' 프로젝트를 기획한 마에자와 유사쿠는 "나는 2023년 말까지 '디어문'이 발사될 것이라는 가정하에 2018년에 계약을 체결했다. 개발 중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현재 상황은 그대로이지만, 스타십이 언제 발사될 수 있을지는 아직 불확실하다"며 "이런 상황에서 나의 미래를 계획할 수 없고, 크루들을 더 오래 기다리게 하는 것이 안타까워서 지금 이 시점에서 취소를 어렵게 결정했다"고 취소 이유를 밝혔다.
크루로 선정된 직후부터 SNS를 통해 여러 차례 우주여행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던 탑은 이번 프로젝트 취소 소식에 안타까움을 전하면서도 "'디어문' 프로젝트를 구상해 주신 마에자와 유사쿠 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 꿈은 결코 끝나지 않았다. '디어문' 크루로 선발된 건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 중 하나였다. 이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과 우정을 쌓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다"며 "'디어문'에 합류한 후 지난 몇 년 동안 내 몸과 영혼이 달과 깊고 직접적인 관계를 맺어왔다고 느낀다. 달 탐사를 준비하면서 나의 상상력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곳까지 확장됐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의 아티스트로서 이 경험은 나의 삶과 내가 만드는 음악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달과 우주와 연결된 내 몸과 영혼은 이미 많은 새로운 음악을 작곡하는 데 영감을 주었고, 그중 일부는 곧 공유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달은 나의 영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영원히 의미와 영감으로 채워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탑은 "달 여행에 대한 나의 꿈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내 인생의 궁극적이고 가장 큰 목표이자 공식적인 도전이며 내 인생의 핵심 사명이 됐다"며 "나는 결코 꿈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며 꿈을 포기하지 않았음을 전했다.
한편 탑은 올 연말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출연한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인미수범 잡고 보니 유명 배우 ‘충격’..전 연인 흉기로 찔러
- 손석구의 전기차 충전소 미스터리 사건..스틸 공개
- "피로감 드려 죄송" 선우은숙 유영재 파경+소송→눈물로 '동치미' 하차[…
- "불교 모욕, 합의 실패" 뉴진스님, 싱가포르 공연 결국 최종 불발[공식…
- 손예진 ♥현빈이 찍어줬나..子육아 잠시 잊고 "소녀같이 수줍"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