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베원, 3연속 밀리언셀러+데뷔 첫 지상파 음방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K-POP 새 역사를 작성하며 신보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컴백마다 K-POP 새 역사를 작성하고 있는 ZEROBASEONE은 타이틀곡 'Feel the POP (필 더 팝)'으로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 데뷔 첫 지상파 음악방송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K-POP 새 역사를 작성하며 신보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지난 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 SBS 'K-WAVE 콘서트 '인기가요''를 끝으로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 활동을 마쳤다.
'You had me at HELLO'는 지난 2개 앨범에서 이어온 운명적 만남 후 첫눈에 반한 청춘 3부작을 완성하는 앨범이다. 사랑이 주는 행복에 가슴 벅찬 청춘의 이야기가 담겼다. 제로즈(공식 팬덤명)를 향한 마음을 담은 팬송을 포함 ZEROBASEONE의 음악적 성장이 담긴 다양한 장르의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전작 이후 약 6개월 만의 컴백에 팬들도 화답했다. ZEROBASEONE은 신보로 발매 당일에만 약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데뷔 앨범부터 3개 앨범 연속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POP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You had me at HELLO'는 또한 전 세계 2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최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시장 내 ZEROBASEONE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컴백마다 K-POP 새 역사를 작성하고 있는 ZEROBASEONE은 타이틀곡 'Feel the POP (필 더 팝)'으로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 데뷔 첫 지상파 음악방송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Feel the POP'은 음악방송 4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Feel the POP' 무대를 통해 ZEROBASEONE은 청춘이라면 누구나 직면하는 부정적 감정을 모두 날려버렸다. 청량함과 강렬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청량파워' 콘셉트로 ZEROBASEONE만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한편, ZEROBASEONE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활동 반경을 확장한다. 이들은 오는 8월 도쿄, 오사카 등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SUMMER SONIC 2024(서머소닉 2024)'에 출연을 확정했다. 데뷔 1년도 채 되지 않아 일군 성과다.
iMBC 김경희 | 사진 iMBC DB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주간아' 다이몬, 완전체 첫 예능 나들이…혹독한 예능 조련
- '주간아' 제로베이스원, 랜덤플레이댄스 활약→다이몬 예능 적응기!
- '쇼챔피언' 제로베이스원·트리플에스, 컴백 무대 공개
- 제로베이스원, '제로즈' 열광하게 만들 큐티짤 모음ZIP(주간아)
- "제로즈 덕분"…ZEROBASEONE, 음악방송 첫 1위에 팬들부터 찾았다
- 제베원, 'You had me at HELLO'로 다수 음반·음원 차트 섭렵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