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기 대비 건축공사장 35곳 대상 안전 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는 오는 21일까지 우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시 지역건축 안전센터 소속 공무원이 안전관리 자문단 자문의원(토목 분야 등), 공사관계자와 함께 현장을 꼼꼼히 살펴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지반 침하, 강풍에 의한 시설물 낙하, 건설장비 전도 등 우기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성남시는 오는 21일까지 우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7층 이상이거나 연면적 2000㎡를 초과하는 건축공사장 35곳이다.
시 지역건축 안전센터 소속 공무원이 안전관리 자문단 자문의원(토목 분야 등), 공사관계자와 함께 현장을 꼼꼼히 살펴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지반 침하, 강풍에 의한 시설물 낙하, 건설장비 전도 등 우기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주요 점검 사항은 △우기 대비 안전대책 수립 여부 △기초지반·절토부·굴착사면 변형 발생 여부 △외부 비계·공사용 가설울타리 등 시설물 설치 상태 △건설장비(타워크레인 등) 및 배수시설 관리 상태 등이다.
점검 결과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바로 시정이 어려운 지적 사항은 위험 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추적 관리한다.
조경수 시 건축안전팀장은 “이번 여름은 발달한 저기압과 대기 불안정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 사전 예방이 특히 중요하다”며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시민과 현장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업의 쌀' 철강업계의 눈물…하반기 회복할 수 있을까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뷰티 브랜드 CEO' 전소미, 영앤리치 바비인형의 핫팬츠 사복패션 [엔터포커싱]
- 반도체 수출 ↑ 소비재 수입↓ …12개월 연속 무역흑자
- 서해부터 극지까지 해저 자원 훑는다…바다위 연구소 '탐해 3호' 출항
- [Hong시승기] BMW 520i, 베스트셀링카에는 이유가 있다
- "맘스터치는 더이상 골목 2층 햄버거집이 아니다"
- 배민·쿠팡이 꽉 잡은 배달시장…'야쿠르트' 팔던 hy까지 출사표
- '300원 사탕결제'로 카드 찾아준 여고생들, 교육감 표창
- [현장] 반도체 '구원투수' 전영현 부회장…첫 공개 행사서 꺼낸 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