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오 주식회사, ‘술이랑’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백주 부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술이랑(怸怡朗)은 25도 저도수 백주다.
백주 고급 품평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승용 리치오 주식회사 회장이 백주 대중화를 위해 중국에서 주문자 상표 부착(OEM)방식으로 생산한다.
리치오 주식회사에 따르면 이승용 회장은 술을 만드는 주창을 직접 찾아 생산설비와 과정을 모두 점검하고 연구 개발에 직접 참여해 술이랑을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술이랑(怸怡朗)은 25도 저도수 백주다.
백주 고급 품평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승용 리치오 주식회사 회장이 백주 대중화를 위해 중국에서 주문자 상표 부착(OEM)방식으로 생산한다.
이승용 회장은 “대다수 한국인들은 백주 특유의 꼬릿한 향을 싫어하는데, 그 향은 누룩향이 아니라 교향(窖香)”이라며 “술이랑은 교향을 최대한 없애고, 목 넘김이 부드러운 술을 좋아하는 한국인 입맛에 맞춰 만든 술”이라고 말했다.
술이랑을 만드는 중국 쓰촨 지방은 기름진 땅과 온화한 날씨 덕에 예로부터 좋은 술과 차를 생산하던 지역이다. 술은 양조 환경이나 재료 배합이 조금만 달라져도 맛이 바뀐다. 리치오 주식회사에 따르면 이승용 회장은 술을 만드는 주창을 직접 찾아 생산설비와 과정을 모두 점검하고 연구 개발에 직접 참여해 술이랑을 개발했다.
술이랑은 술에 차 엑기스를 섞거나 침출하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백주를 만드는 곡식 배합 방식에 발효 과정부터 흑차(숙성한 보이차)를 넣는 새로운 제조법을 사용했다. 이 방식은 중국 유명 주창 대량명주 그룹이 쓰촨대학교와 공동으로 연구한 방식이라고 리치오 주식회사는 전했다.
술이랑이라는 이름은 한글 이름과 비슷한 발음이면서 뜻이 좋은 한자를 채택해 지었다. 부드러울 술(怸), 기쁠 이(怡), 밝을 랑(朗)을 쓴다. 사람들이 부드럽고 좋은 술을 마실 때 만이라도 기쁘고 행복해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이승용 회장은 전했다.
리치오 주식회사는 술이랑 외에도 백년지존, 유전화 같은 백주와 레드와인 부분 샤또 르 메인이 올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