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Deezer 차트 100일째 1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음악차트에서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며 K팝 최초·유일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지난 5월 30일 기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Deezer(디저) 월드와이드 톱100 차트에서 100일째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이날 차트에서는 ‘라이크 크레이지’를 타이틀곡으로 둔 ‘페이스(FACE)’ 앨범 선공개 곡 ‘셋 미 프리 파트2’가 11위를 차지했고, 입대 전 팬들에게 전한 지민의 마지막 선물인 팬송 ‘클로저 댄 디스’가 47위, ‘라이크 크레이지’의 Deep House Remix와 UK Garage Remix가 나란히 51위, 52위에 올라 100위 안에 총 5곡이 올랐다.
5월 29일 기준 ‘라이크 크레이지’는 인도네시아, 일본,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캐나다, 멕시코, 칠레, 페루 등 총 29개국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태국은 2위, 헝가리, 케냐, 파라구아이, 스페인 3위, 브라질, 미국 5위 등을 기록했다.
지난 2월 17일 디저 글로벌 차트에서 K팝 가수 최초 1위에 오른 지민은 4월 7일 미국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해 글로벌과 미국에서 동시에 2관왕을 거머쥔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기록됐다. 디저 미국 차트에서는 5월 26일 19번째 1위를 기록했고, 일본에서는 다수의 1위에 오른 뒤 최근 들어 33일 연속 1위를 기록중이다.
한편, 지민은 데뷔 10년 만에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녹여낸 음반 ‘페이스’를 통해 솔로 가수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한국 솔로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와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의 성과를 거뒀으며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윤소윤 온라인기자 yoonso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김광수 vs 티아라 화영, 진짜 싸움 시작인가…12년 전 왕따 사건 ing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