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오는 1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입시 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기장군이 진행 중인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설명회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2일까지 선착순 350명 모집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오는 1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입시 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기장군이 진행 중인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설명회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김학수 소장이 나선다. 김 소장은 ▲서울 하나고등학교 진학부장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등을 지낸 진학·입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올해 6월 전국 모의평가 분석으로 본 대학입시 전략과 2025학년 이후 경쟁력 있는 기장군 대학입시를 위한 방법으로 올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등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350명) 마감할 예정이다. 제한 인원 미달 시에는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군은 이번 설명회 외에도 학부모 교실(10월 예정)과 현재 중3부터 적용되는 2028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12월 예정)를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의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 16일부터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과 재수생을 위한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스데이 민아, 비키니 자태 깜짝…군살 하나 없네 [DA★]
- ‘벌크업’ 신수지, 너무 타이트해…옷이 작아 보여 [DA★]
- 정숙 “저 사람은 이제 끝이다!” 영호 변심에 분노? (나는 솔로)
- 70대 김수미, 병원 입원→활동 잠정 중단 “피로 회복 후 일정 정리”
- “마돈나 공연, 포르노 같아”…관객 소송 제기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