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혜택이 숨어있는, 6월은 ‘여행가는 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무 더워지기 전인 6월은 여행하기 좋은 달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을 가는 것도 좋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6월 한달간 '여행가는 달'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가는 달을 맞아 전국의 숙박 할인권을 발급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박 할인과 맞춤형 여행상품도 풍성
너무 더워지기 전인 6월은 여행하기 좋은 달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을 가는 것도 좋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6월 한달간 ‘여행가는 달’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할인혜택과 여행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숨은여행찾기’를 시작해보자.
◆ 떠나는 당신, 싸게 움직여라! 교통혜택
교통비 할인 혜택은 어떤 혜택보다 반갑다. 지역관광과 결합한 기차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고속철도(KTX) 승차권을 할인해준다. 주중에는 50%, 공휴일에도 30% 할인이 적용된다.
다음으로 정해진 구간을 여행하는 관광열차인 서해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동해산타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승차권도 반값에 살 수 있다.
‘내일로 패스’도 1만원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내일로 패스’는 연속 7일 혹은 선택 3일로 패스를 선택하면 고속열차를 포함해 새마을호·무궁화호·누리호 등 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승차권은 모두 6월30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6월1일부터 7월14일 사이에 쓸 수 있다.
항공권도 할인 혜택이 있다. 6월11일부터 7월14일까지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울산・사천・여수・포항경주 공항으로로 가는 진에어 비행기를 이용하면 2만원을 할인해준다.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를 타면 반려동물은 무료로 태워준다. 6월30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통비 할인 혜택은 지원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 갔으면 자고 와야지! 숙박혜택
여행가는 달을 맞아 전국의 숙박 할인권을 발급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도 진행된다.
경기와 인천을 제외한 전국 12개 지자체의 숙박 상품을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7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3만원, 2만원 이상 7만원 미만의 상품은 2만원 할인 쿠폰을 준다. 6월3일부터 쿠폰을 받을 수 있고 7월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를 예약할 경우에는 50% 할인 쿠폰(최대 5만원)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6월17일부터 7월30일 사이에 사용 가능하다.
◆ 6월엔 여기로, 올해의 트렌드를 따라 맞춤 여행을 떠나자
이번 여행가는 달 행사에서는 지방과 연계한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을 골라서 이용할 수 있다. 로컬리즘, 원포인트, 미식여행, 반려동물 동반여행, 레포츠, 쉼 등의 테마로 나눠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이 70여 가지나 준비돼 있다.
지역의 유명 빵집을 방문하는 상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고택에서 하루를 머물며 주변 관광지를 돌아보는 여행 등 다양한 상품을 골라서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겠다.
특히 여행상품에 따라서는 출발부터 도착까지 풀코스로 일정이 짜여 있는 상품도 있어 걱정 없이 떠날 수 있다. 교통편과 식사, 관광, 체험까지 상품 가격에 포함돼 그야말로 몸만 가면 된다. 여행 내용과 추천 상품들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한국농어촌공사 ‘웰촌’에서도 농촌여행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특별 할인전을 펼친다. 저렴한 가격으로 농촌에서 체험도 하고 편안하게 쉬었다 오면 답답한 마음도 풀릴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웰촌’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