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에서 오물 풍선 발견" 강원서도 신고 잇따라…총 90여개 발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밤사이 대남 오물 풍선을 또다시 살포한 가운데 강원 곳곳에서도 관련 물체를 발견했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도 대남 오물 풍선을 발견했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이날 오전 9시 8분께 홍천군 영귀미면과 오전 8시 32분께 홍천군 서석면에서 각각 1건씩 신고가 들어왔고, 앞서 오전 7시 44분께 원주시 소초면에서도 오물 풍선 목격 신고가 접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방 관련 신고 5건 들어와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북한이 밤사이 대남 오물 풍선을 또다시 살포한 가운데 강원 곳곳에서도 관련 물체를 발견했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2일 강원 경보통제소에 따르면 전날 밤부터 이날 아침까지 2차 살포 기간 도내에서 대남 오물 풍선 20여개가 식별됐다. 앞서 지난달 28일 1차 살포로 식별된 풍선까지 더하면 현재까지 강원 지역에서 총 90여개가 발견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도 대남 오물 풍선을 발견했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를 기준으로 총 5건의 119 신고가 들어왔다. 이날 오후 1시 47분께 영월군 북면 덕상리 한 야산에서는 "18m 높이 나무 위에 대남 전단 풍선이 걸려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같은 날 오전 10시 52분께 정선읍 용탄리 한 밭에서도 오물 봉투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이날 오전 9시 8분께 홍천군 영귀미면과 오전 8시 32분께 홍천군 서석면에서 각각 1건씩 신고가 들어왔고, 앞서 오전 7시 44분께 원주시 소초면에서도 오물 풍선 목격 신고가 접수됐다.
시민들은 "밭에서 오물 풍선을 발견했다", "풍선으로 보이는 물체가 있다"고 신고했다.
같은 날 오전 7시 35분께 태백시 황지동에서도 관련 신고가 들어왔으나 오인 신고인 것으로 파악됐다.
낙하한 풍선에 의한 인명피해는 현재까지 발생하지 않았다.
앞서 이날 오전 도는 '북한이 오물 풍선을 다시 부양하고 있다. 주민들은 적재물 낙하에 주의하고, 발견 시 접촉하지 말고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 바란다'는 재난안전문자를 보냈다.
군 당국은 풍선이 떨어질 경우 위험성이 있어 주민들에게 가까이 가거나 함부로 만지지 말라며 신신당부하고 있다.
군 당국 등은 현장에서 발견된 풍선을 수거해 내용물을 분석하고 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방문 맛집, 알고보니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가 운영
- 타이어 두개 빠진 채 ‘굴렁쇠 질주’…잡고 보니 만취 운전자였다
- 최화정 "27년간 사랑해주셔서 감사"…'최파타' 막방에 눈물
- 한강공원서 놀던 10대 소녀들 유인…유흥업소 데려가 성매매
- ‘BTS 진’이 돌아온다…12일 전역→13일 팬 1000명 포옹 행사
- “대박인 줄 알았는데” 쏟아지는 ‘뭇매’…뒤집힌 넷플릭스
- 블랙핑크, 데뷔곡 ‘붐바야’ MV…7년 10개월 만에 17억뷰 돌파
- “계약금 320억 허공으로 날렸다” 귀한 서울 대형 병원 첫삽도 못떴다 [부동산360]
- “OO는 절대 안 먹어” 영국 왕실에서 금지한 음식은? [식탐]
- ‘편스토랑’ 류수영 일품 두부조림, 또 레전드 레시피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