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별바다 보러 갈래?…여수 밤바다 보다 더 아름다운 울릉 밤바다서 별밤행사 ‘황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릉군이 야간관광상품으로 운영하는 '나랑 별바다 보러 갈래' 프로그램을 5월의 마지막 날인 지난달 31일, 자연 퐁광이 아름답고 미항(美港)을 자랑하는 사동 해수 풀장에서 관광객 과 주민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첫 행사를 마련하며 황홀감을 선사했다.
버스킹 라인업으로는 이날 공연을 마친 가수 주시크에 이어 7일 가수 김경현(더크로스)과 뮤지컬배우 김수아 가, 14일 엔 가수 유미와 아우라(피노키오 객원보컬)로 별천지인 울릉도 밤바다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가창력 있는 뮤지션으로 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5월의 마지막날, 철썩이는 파도에 행여나 멍들까, 봐 소리 내며 굴러가는 몽돌과 불타는 듯이 한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시원한 수제 맥주 한잔에 목을 축이며 인기가수가 불러주는 노래를 듣는다는 게 바로 이것이 삶의 즐거움 아니겠습니까....
경북 울릉군이 야간관광상품으로 운영하는 ‘나랑 별바다 보러 갈래’ 프로그램을 5월의 마지막 날인 지난달 31일, 자연 퐁광이 아름답고 미항(美港)을 자랑하는 사동 해수 풀장에서 관광객 과 주민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첫 행사를 마련하며 황홀감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어둠이 내려앉은 아름다운 몽돌밭에서 수제 맥주와 호막 막걸리를 마시며 가수 ‘주시크’의 멋진 공연에 빠져들었다.
특히 고즈넉한 작은 항구 너며 일렁이는 쪽빛 바다와 밤하늘에 수놓은 영롱한 별을 세며 봄의 끝자락의 밤을 즐기는 데 부족함이 없었다.
‘나랑 별바다 보러 갈래’ 프로그램은 지난해 3월 경상북도 야간관광상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이다. 앞서 군은 지난해 9월 ‘일몰부터 은하수까지’라는 주제로 ‘나리 빛나는 밤에 만나요’를 울릉도 대표 관광지 나리분지 일원에서 3회로 나눠 진행해 깊어져 가는 가을밤의 추억을 함께 만들었다.
.
올해는 몽돌해변에서 일몰 감상과 밤바다 하늘에 수놓은 은하수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오기동이·해호랑 네온사인 전시와 대형 동백꽃 포토존 조성, 무드등 만들기 체험 및 천체 망원경을 이용하는 별관측 등이 준비돼 있다.
행사 시작전 오후 4시부터는 관내 음식점 및 관광 상품 판매 업체에서 수제 맥주와 호박엿 막걸리와 굿즈 판매 플리마켓등 야시장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 한다.
오는 7일에는 최근 울릉도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서면 남양의 해수풀장, 14일에는 북면 해수풀장에서 두 차례 더 열린다.
장소를 읍·서·북면 지역으로 나누어 각 각의 장소마다 고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장을 구성했다.
" border=0 />
버스킹 라인업으로는 이날 공연을 마친 가수 주시크에 이어 7일 가수 김경현(더크로스)과 뮤지컬배우 김수아 가, 14일 엔 가수 유미와 아우라(피노키오 객원보컬)로 별천지인 울릉도 밤바다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가창력 있는 뮤지션으로 꾸렸다. 매회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공연이 진행된다.
군은 몽돌해변에서 울려 퍼지는 감미로운 보컬의 버스킹 공연으로 밤바다의 낭만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고 설명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의 에메랄드 바다는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바다 역시 별이 쏟아지는 장관을 이루고 있어 엄청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수 밤바다 못지않은 매력적인 울릉의 밤바다가 널리 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국민관광지 울릉도 어느 곳이라도 밤에도 잠들지 않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밤문화가 활짝 꽃피는 아름다운 섬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뉴스]보리 익어가는 6월
- 경북문화관광공사, 포항국제불빛축제에 대만 관광객 100여명 유치
- 대구 달서구-대구시새마을회, 인구위기 극복 '잘 만나보세'등 협약 체결
- 나랑 별바다 보러 갈래?…여수 밤바다 보다 더 아름다운 울릉 밤바다서 별밤행사 ‘황홀’
- 울릉군,벼농사 손모내기 체험 통해 향수와 농심 일깨워
- 군위군, 고교 진학하면 최대 250만원 지급
- 영진전문대 도서관, 책맹탈출클럽 행사 성황리에 개최
- 영남이공대, 제9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 경북테크노파크-한국베어링산업협회, 베어링 소재부품 관련 업무협약 체결
- 영양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35명 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