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SPOT!’, 멜론·지니 월간 차트 1위 석권…’새삥’ 이후 1년 7개월 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에서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SPOT!'은 멜론, 지니, 벅스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20~26일)에서 각각 2위, 2위, 3위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에서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SPOT!’은 멜론, 지니, 벅스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20~26일)에서 각각 2위, 2위, 3위에 자리했다. 대형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컴백에도 안정적인 ‘롱런 인기’가 돋보인다.
‘SPOT!’은 이로써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특히 멜론의 장르 구분 기준, 랩/힙합 곡이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과 일간, 주간, 월간 차트 1위를 섭렵한 것은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컴백 시기와 유행하는 장르에 좌우되지 않는 진정한 ‘음원 강자’ 지코의 위용을 실감케 했다.
지코는 ‘SPOT!’을 통해 해외 음악시장까지 영향력을 확장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5월 24~30일)에서 ‘위클리 톱 송 글로벌’ 158위에 랭크되면서 5주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그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도맡아 이 노래를 완성했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KOZ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지코, 성대 염증 진단→대학 축제 불참 “치료와 회복에 최선 다할 것” [소셜in]
- [포토] 지코, 음원강자의 여유
- [포토] 지코, 내가 가면 핫 스팟
- 유재석,‘박진주 버전 ’음~’에 당황 “제니가 놀라겠다” ‘놀면?’
- 도경수, 지코 ‘자본주의 미소’에 질색 “인중 길어지는 표정” (더 시즌즈)
- 현아 “샤이니 키? 밥 만들어주는 연예인 친구” (놀토)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